[홍보론] LG전자의 휴대폰 싸이언(CY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기업소개
2. 상황분석
3. 문제점 확인
4. PR 목표
5. PR 공중
6. 퍼블리시티
7. 1조의 제안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가. 연 혁
1. 1958년 금성사 설립
2. 1961년 7월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3. 1979년 9월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4.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5. 1990년 6월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6. 1995년 3월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7.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8. 1995년 8월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9. 1997년 6월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0. 1998년 3월에는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고
11.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2. 1999년 6월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13. 2000년 9월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14.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15. 주요 사업은 이동통신, 통신운영, 교환·전송, 정보등이다.
나. CYON의 탄생과 브랜드명 의미
1. LG전자의 휴대폰 브랜드 '싸이언(CYON)'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
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한다. 그 뿐 아니다. 2000년 4월에는 싸이언의 영
문 철자를 'CYON'으로 슬그머니 바꾼다.
CION은 'communication'의 줄임말이다. 하지만 이것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
였고 결국 I가 Y로 바뀌면서 싸이언의 의미도 '사이버온 = 사이언'으로 바뀌게 되었다.
LG전자는 당시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들여 CYON을 알리기 시작했지만, 바뀐 내막을 일
절 외부에 알리지 않아 대부분 사용자들은 영문 표기가 달라진 사실조차 눈치채지 못했다
작은 변화였지만 그 효과는 컸다. '싸구려'를 연상시켰던 CION이 점차 '사이버'라는 도시
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상케 하는 이른바 인식의 변화를 위한 네임 변경이었다고 보여
지고 그 효과도 이전보다는 상당히 있었다고 한다.
자료평가
- not bad
- channy0***
(2007.12.06 15:17: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유아가 성역할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어떻게 지원
- [중장년기] 샌드위치세대로서의 중장년기 부모가 경험하는 역할부담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