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LG전자의 휴대폰 싸이언(CY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기업소개
2. 상황분석
3. 문제점 확인
4. PR 목표
5. PR 공중
6. 퍼블리시티
7. 1조의 제안
본문내용
1. 기업소개
가. 연 혁
1. 1958년 금성사 설립
2. 1961년 7월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3. 1979년 9월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4.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5. 1990년 6월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6. 1995년 3월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7.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8. 1995년 8월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9. 1997년 6월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0. 1998년 3월에는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고
11.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2. 1999년 6월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13. 2000년 9월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14.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15. 주요 사업은 이동통신, 통신운영, 교환·전송, 정보등이다.
나. CYON의 탄생과 브랜드명 의미
1. LG전자의 휴대폰 브랜드 '싸이언(CYON)'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
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한다. 그 뿐 아니다. 2000년 4월에는 싸이언의 영
문 철자를 'CYON'으로 슬그머니 바꾼다.
CION은 'communication'의 줄임말이다. 하지만 이것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
였고 결국 I가 Y로 바뀌면서 싸이언의 의미도 '사이버온 = 사이언'으로 바뀌게 되었다.
LG전자는 당시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들여 CYON을 알리기 시작했지만, 바뀐 내막을 일
절 외부에 알리지 않아 대부분 사용자들은 영문 표기가 달라진 사실조차 눈치채지 못했다
작은 변화였지만 그 효과는 컸다. '싸구려'를 연상시켰던 CION이 점차 '사이버'라는 도시
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상케 하는 이른바 인식의 변화를 위한 네임 변경이었다고 보여
지고 그 효과도 이전보다는 상당히 있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not bad
  • channy0***
    (2007.12.06 15:17:1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조사]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CYON 59위 등 - ‘애니콜’이라는 이름을 믿고 구매하려는 소비자 존재 핵심경쟁우위요소10.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국내시장의 포화 - 경쟁사의 고객 유치방안애니콜만의 차별적인 positioning 전략의 지속적 추구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소비자의 불만사항과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지속적인 R&D에 대한 투자-핵심부품의 해외 의존도↓참고 http://www.sec.co.kr ; 삼성전자 http://land.anycall.com ; 애니콜랜드 http://www.cheil.com/library/newspaper.asp ; 제일기획의 사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마케팅조사] 팬택&큐리텔 시장인지도와 SK의 합병이 미치는 영향력
  • 홍보 비용을 절감하는 대신 단말기 가격을 낮추고 유통망 개선을 통해서 내수 시장에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팬택의 휴대폰 전략은 본질적으로 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꾀할 수 없기 때문에 최근 인기 연예인을 비롯하여 적극적인 브랜드 이미지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현재 SK텔레텍과의 합병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려고 한다.LG 싸이언 : 싸이언은 2000년 CION에서 Cyon으로 BI를 변경하면서 Cyber On이라는 슬로건으로

  • [마케팅] 4P를 중심으로 한 Anycall(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 상대적 고가전략상대적 고가전략은 자사제품의 가격을 경쟁제품의 가격보다 높게 책정하는 전략으로 자사의 제품이 독특하거나 그 시장에서 명성이 높은 기업일 경우에 사용 가능한 전략이다. 삼성전자의 애니콜 휴대폰은 ‘고급의 상징’으로 통하는데, 최신 휴대폰 1대의 가격은 50만 원 선에서 판매된다. 현재 애니콜 제품은 LG, 큐리텔, 모토롤라 제품보다 2배 이상 비싸게 팔리고 있다. 삼성은 우수한 품질과 경쟁사 제품보다 우월한 효용

  • [마케팅] 10대시장 LG CYON 마케팅전략 방안
  • 10대 시장에서 LG CYON의 마케팅전략 방안목 차상황분석- 시장분석2. - 경쟁사 분석3. - 자사 분석4. - 소비자 분석마케팅 당면 과제 및 STP전략1. - 당면 과제 2. - STP전략마케팅믹스 전략1. - 상품 전략2. - 촉진 전략- 전략적 제휴결론상황분석1. 시장분석(1/4)-국내 이동통신단말기 2003년 국내 시장은 마이너스 성장 예상2003년 전년 대비 2.6% 감소 예상상황분석1. 시장분석(2/4)상황분석1. 시장분석(3/4)SK텔레텍LG전자삼성전자기타팬택&큐리텔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