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미샤(MISSHA) PR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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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2.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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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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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기업소개
2. 상황분석 - SWOT
3. 문제점확인
4. PR 목표
5. PR 공중
6. 사례와 비평
7. 해결방안 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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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주)에이블C&C는 화장품제조와 더불어 여성포털서비스, 프랜차이즈사업, 해외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화장품제조 : 내용물 우선주의,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원칙아래 ‘미샤’와 더불어 웰빙 화장품 ‘스위스퓨어’를 제조하고 있다.
여성포털서비스 : 인터넷 홈페이지 ‘뷰티넷’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뷰티넷에서는 회원들로부터 신제품을 제안받기도 하고 출시 전 제품을 제공하여 품평을 듣거나, 가격결정에 참여토록 하기도 한다.
프랜차이스사업 : 미샤와 스위스퓨어의 직영/가맹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2005년 4월 말 집계에 따르면 27개의 직영점과 247개의 가맹점이 있으며, 그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해외사업 : 해외 모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화장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며 현재 미국・중국・일본 등 세계 12개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미샤의 성공요인
미샤는 런칭 초기부터 싼 값이니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의심 때문에 품질에 많은 투자를 하였다. 덕분에 저렴한 가격에 대비하여 만족스런 품질이라는 평을 듣고 있으며, 이는 150만 고객들을 통한 자체검증결과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미샤 매장이나 온라인 사이트를 보면 곳곳에 ‘150만 고객의 힘’이라는 문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인만큼 회원들의 아이디어로 신제품을 개발하기도 하고, 회원들이 효과 없다는 의견을 보이면 생산을 중지하는 등 회원들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이것은 고객들을 단순히 소비의 대상으로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업 활동 영역에 참여토록 유도하면서 뛰어난 프로슈머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에 제조사가 중간상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를 만나는 형태의 ‘저가 단일 브랜드 체인형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유통구조가 더해져 미샤를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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