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기업의 홍보조직과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PR이란?

2. 구조도

3. 기업 PR조직의 목적과 기능

4. 기업 PR조직의 중요성

5. 기업의 성공적인 PR 사례 - IR 측면

6. 기업 PR조직이 명심해야 할 점

본문내용
3. 기업 PR조직의 목적과 기능

- 목적

“공중의 이익과 욕구를 충족시키며 기업을 위한 것”

- 정의

기업 PR이라는 것은 주주ㆍ종업원ㆍ거래처ㆍ고객ㆍ지역사회ㆍ정부기관 등 관련되는 공중의 이해와 협력을 얻기 위해서 기업의 지향점과 성의를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설득ㆍ전달하는 한편 자기개선을 도모해 가는 계속적인ㆍ현재 진행형인 관계

- 기업 내부 공중과의 관계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기업 비전 및 목표를 뛰어나게 확립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업의 비전을 임직원 모두가 공유하고 실행하는 일이다.
기업의 사보 제작과 같은, 내부 공중을 대상으로 한 PR은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애사심이나 업무 만족도 증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즉,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효과적이면 일에 대한 효율성과 조직원의 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이는 기업목적 달성의 밑거름이 된다. 자신의 업무에 만족감을 느끼게 되면 그만큼 애착이 생기게 마련이다. 이러한 현상은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이직율 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경영진과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끔 하는 윤활유와도 같은 역할을 하여 노사분쟁의 빈도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의 연 평균 파업율을 비교해 보면 조직 내 PR의 중요성을 쉽게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홍보 및 마케팅 경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똑같은 구조와 자본을 갖고서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조직의 기능적 요소들을 어떤 방식으로 가동시키느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요즘 경영은 비즈니스나 학문분야를 넘어서서 지식경영, 인간경영, 고객만족 경영 등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는데, 이것은 그만큼 경영적 요소가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경제경영에 대해 무한한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끊임

  • [사회복지] 외국의 자원봉사활동의 현황과 전망
  • 기업에서도 입사지원서에 사회봉사활동 경력란을 추가하거나 사원연수과정에 자원봉사 교육을 포함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이 사회 저변으로 확대되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외형적 발전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시민들의 의식이 충분하지 않은 실정이고 자원봉사활동이 시민의식으로 자리잡고 있는 선진 외국의 경우 미국은 전체 인구의 50%, 일본은 30% 이상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음에 비해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도 전체 국민의 5%미만이 자

  • [행정사] 김대중 정부 분석 및 평가
  • 조직개편이 부처의 통폐합이나 기구․인력의 감축에 초점을 두었으므로 2차에는 정부운영시스템 즉, 소프트웨어 측면의 개혁이 필요하기 때문이었다. 또한 ③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금융ㆍ기업ㆍ노사ㆍ공공부문 등 4대 분야에 대한 개혁작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부부문도 민간부문 수준의 고통분담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이러한 2차 조직개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총리실 소속의 공보실과 문화관광부의 해외 홍보 기능을

  • [경영학원론]경영자의 역할과 책임
  • 조직내에서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이런 의미에서 경영자는 창업자로서의 역할이 요구된다. 또한 경영자는 노사관계, 계약관계 등에 관한 문제를 다룬다. 따라서 조직내 갈등을 극복하는 문제해결사로서의 능력을 갖추고 조직의 조화에 항상 신경써야 하며, 경영자는 자원분배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주어진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사, 재무, 생산, 판매 등 기업의 각 기능 부문에 신중히 배분해

  • 인문어학 광고
  •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너무 노골적으로 홍보전을 펼치면 블로거뿐 아니라 해당 기업에게도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5. 네티즌의 두 얼굴을 경계해야 지금까지 마이크로미디어의 기회 측면을 살펴보았다. 하지만 위협 측면도 만만치 않다. 기업의 우군으로 생각했던 많은 네티즌들이 사안에 따라서는 적으로 바뀔 수도 있다. 마이크로미디어가 확산되면서 고객은 예전과는 전혀 다른 차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