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기업의 홍보조직과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PR이란?
2. 구조도
3. 기업 PR조직의 목적과 기능
4. 기업 PR조직의 중요성
5. 기업의 성공적인 PR 사례 - IR 측면
6. 기업 PR조직이 명심해야 할 점
- 본문내용
-
3. 기업 PR조직의 목적과 기능
- 목적
“공중의 이익과 욕구를 충족시키며 기업을 위한 것”
- 정의
기업 PR이라는 것은 주주ㆍ종업원ㆍ거래처ㆍ고객ㆍ지역사회ㆍ정부기관 등 관련되는 공중의 이해와 협력을 얻기 위해서 기업의 지향점과 성의를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설득ㆍ전달하는 한편 자기개선을 도모해 가는 계속적인ㆍ현재 진행형인 관계
- 기업 내부 공중과의 관계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기업 비전 및 목표를 뛰어나게 확립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기업의 비전을 임직원 모두가 공유하고 실행하는 일이다.
기업의 사보 제작과 같은, 내부 공중을 대상으로 한 PR은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애사심이나 업무 만족도 증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즉,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효과적이면 일에 대한 효율성과 조직원의 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이는 기업목적 달성의 밑거름이 된다. 자신의 업무에 만족감을 느끼게 되면 그만큼 애착이 생기게 마련이다. 이러한 현상은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이직율 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경영진과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끔 하는 윤활유와도 같은 역할을 하여 노사분쟁의 빈도를 줄일 수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의 연 평균 파업율을 비교해 보면 조직 내 PR의 중요성을 쉽게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