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류의 뜻과 배경

① 한류의 뜻

② 한류의 시작

Ⅱ. 한류열풍관련 기사

① [한국의 힘] 한류, 한류, 한류

②중년 여성팬 식지 않는 열기

③日·中 갈수록 혐오·시샘 늘어

④삼계탕 수출 `한류 덕 보네`

⑤한국 가수들 중국공연 실제로는 ‘썰렁’…언어장애와 어린 연령층이 문제

Ⅲ. 한류의 경제적 이점 과 문화적 이점

① 경제적 이점

② 문화적 이점

Ⅳ 한류 성공의 예와 실패의 예

① 한류성공의 예

② 한류 실패의 예

Ⅳ. 한류를 발전을 위한 노력

본문내용
Ⅰ. 한류의 뜻과 배경

① 한류의 뜻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이러한 모든 현상을 가리켜 한류라고 한다.
심지어 대중문화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났는데 , 중국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

② 한류의 시작
1997년도 '별은 내 가슴에' 가 중국에 소개되어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 대중문화 열풍을 일으키기 시작. 2000년 2월 한국 댄스그룹 H.O.T의 베이징 공연을 계기로 중국언론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기 시작. 한류는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권에서 한국의 드라마, 음악, 패션 등 대중문화와 한국 연예인을 동경하고 배우려는 문화현상을 일컫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사회] 중국의 국제교류 및 대외정책의 흐름- 한국 대중문화열풍(한류열풍)
  • 중국의 국제교류 및 대외정책의 흐름 중국에 부는 한국 대중 문화 열풍-한류-목차-■서론1.개요■본론1.한류의 정의2.중국에서 한국 대중 문화가 인기를 얻는 이유3.한국 대중문화 인기폭발에 따른 파급 효과4.문제점■결론1.‘한류’ 란 현상을 통해 우리가 해야 할 일 ■서론1. 개요 아마도 이번과제물을 많은 사람들은 중국을 기준으로 다른 주변국과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하리라 생각되었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중국과 한국 , 한국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8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 전략한류의 문제점에 대하여한류, 지금 시대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봤을 용어이다. 그만큼이나 한류는 급속도로 퍼졌고 한류열풍이라는 말은 우리에게 친숙하기까지 하다. 이런 한류는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이라고 간단하게 정의 할 수 있다. 한류는 드라마에서부터 음악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하며 국가의 이미지를

  • 한글의 경제성
  • 한류열풍을 아시아 전역에 널리 알리고있다. 1988년 올림픽으로 2002년 월드컵에 이어 한류로 세계속의 한국을 널리 선전하고 있는 셈이다. 문화의 수출은 나라에 대한 홍보이자 높은 부가가치산업으로서 경제성이 있다. 이제 우리가 수출해야할 것은 머니 money해도 한글이 아닐까. 일본에서는 ‘겨울연가’ 등의 흐름을 타고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넘쳐나고 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우리나라에서는 여러 컨텐츠와 계획을 개발하여 우리의 상

  • [의료의질경영] 해외 의료관광 시장의 사례를 통한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연구
  • 한류를 이용한 의료관광 특화○ 우리나라는 성형․미용 부문에서 의료기술 및 가격 경쟁력이 있음 산업연구원- 아시아의 한류 열풍으로 말미암아 한류스타 모방 성형수술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성형관광이 개인병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 ‘동북아 의료허브가능성과 추진과제’,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한류를 이용한 성형․미용 의료관광, 한방치료를 특화하여 대외적 홍보를 통한 외화수입창출 필요

  • KPOP 한류 열풍 레포트
  • 한류열풍 of K-POP1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방법?Chapter. 12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방법?Chapter. 13Chapter. 2 어떻게 K-POP의 한류가 가능했을까?Generation Change Of K-POPK-POP 1세대(1990년대)K-POP 2세대(2000년대)401.K-POP 1세대 (1990년대)VSVS502.K-POP 2세대 (2000년대)67Chapter. 3 01한류의 과정K-POP 의 한계?!8Chapter. 3 01한류의 과정9Chapter. 4*K-POP 한류가 불러오는 이득!1. 한국 자체의 인지도 상승2. 경제적인 이득3. 국내기업 광고효과10Chapter. 5 *나의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