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이론과 실제] The Case of Mrs. Oa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작가의 서문
- 본문에 들어가기 전 CARL R. ROGERS가 누구인지 간략하게 설명하였다.
2. 번역본문
- The Case of Mrs. Oak
3. 맺음말
- 회기를 마친 후, ROGERS의 생각과 느낌
4. 우리들의 느낌
- 우리가 이 번역을 마친 후에 느낀 점
- 본문내용
-
1. 작가의 서문
Carl Rogers는 인본주의 상담과 심리 치료의 대표적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섬세한 치료자였고, 숙련된 교사였으며, 그를 아는 사람들에 따르면 그는 좋은 친구이기도 하였다. 또한 그는 훌륭한 연구자였고, 뒤에 언급될 사례들을 예증할 만큼 재능 있는 작가였다.
“Mrs. Oak”는 Rogers 박사와의 치료 회기 동안의 내담자의 인격적 성장을 다룬 고전적 사례 연구이다. 치료적 관계 속에서의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의 경험은 아마도 Mrs. Oak로 하여금 그녀 자신과 그녀의 인격의 핵심 부분을 인지함에 있어 긍정과 건강함을 가지고 왔을 것이다. Rogers는 이 사례를 심리 치료와 인격에 관련된 그의 많은 신념들을 설명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였다.
불행하게도 “The Case of Mrs. Oak”는 짧다. 그러나, 공간의 제약으로 싣지 못한 보다 길고 자세한 내용은 Rogers와 Dymond의 저서인 “Psychotherapy and Personality Change”에서 그 내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