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노키아의 인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현황(소개)
2. NOKIA의 성공요인 분석 (SWOT 분석)
3. NOKIA의 경영전략
4. 인물소개
5, 노키아의 성공와 실패 (한국vs 인도)
본문내용
NOKIA의 기업 현황
1.노키아의 역사

1865~1960 : from Paper to Electronics
-목재펄프공장으로 시작
1960~1980 : setting New Trend
-다른 사업 모두를 정리하고, 이동통신 단말기와 정보통신 인프라 부문에 집중함.
1987~ 현재 : the Digital “Big Bang”
-휴대폰 제작 및 원거리 통신 장비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업계 최고가 됨.

2. 기업의 이념
Connecting people
: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회를 구현

3. 기업의 정신
Mobile Information Society
: 이동 정보 사회 건설

4. 조직 및 사업 현황
NOKIA는 4개의 계열사로 나누어져 있음.
(1)노키아 모바일 폰(Nokia Mobile Phone)

(2)노키아 네트워크(Nokia Networks)

(3)노키아 벤쳐스 오거니제이션
(Nokia Ventures Organization)

(4)노키아 리서치 센터
(Nokia Research Cent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진출이 불가피하다. 또 경쟁업체들의 경계로 삼성전자는 이미 유럽의 통신업체와 GSM방식의 통신 시스템 및 핸드 세트 생산을 위한 10억달러 규모의 기술 및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야한다.※ 경쟁기업의 GSM시장 진출 상황- 노키아, 아일랜드 GSM 업그레이드 계약- 노키아, 싱가포르 GSM 및 차세대 이동전화 네트워크 구축 계약 수주 (2000/11) - 팬택, GSM단말기 국제인증 획득 (2000/11) - 노키아, 태국과 GSM 계약 맺어 (2000/12) - 에릭슨, 몹텔로부터 3억달러 규모

  • [경영전략] 노키아의 국제경영 성공사례
  • 노키아는 화장지를 중심으로 한 제지 생산 업체였다. 한 때 고무와 케이블, 텔레비전, 컴퓨터 등 다양한 업종으로 다각화를 시도했으나, 1990년대 들어 이동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정예화 했다. 특히, 휴대폰 사업부문에 집중한 노키아는 1998년 전 세계 점유율 23%로 모토롤라를 제치고 1위의 자리에 올라섰다. 현 회장인 요르마 올릴라 회장은 경영혁신에 실패한 선대 사장이 책임을 느낀 나머지 자살로 세상을 등지자 대신 노키아의 사령탑에 오른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목 차Ⅰ. 노키아 선정이유 Ⅱ. 노키아 기업현황 Ⅲ.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Ⅳ. 결 론 (국제 경영관점에서의 노키아 결론) 표 목 차표1. 노키아 세계시장 판매현황 (2003~2006) 표2. 2007 3분기 순 판매량 표3. 노키아 사업부별 순판매량 표4.노키아 운영수익 현황 표5. 종업원 수의 변화 표6. EPS현황 표7. 모바일 부문 지역별 판매현황 표8. 2002년 국내휴대폰 시장점유율 I. 노키아 선정이유국제 경영을 벤치마킹 할 때 성공적인 사례에서 벤치마킹

  • [국제무역] 모젬 해외진출성공사례분석
  • 노키아가 진출하는 등 휴대전화 시장의 새로운 각축장으로 떠오른 인도에도 올해 하반기에 생산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4) 블루오션 전략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 모젬은 판로를 해외에서 찾았다. 시장규모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국내 시장에 기대기보다는 휴대전화 업계의 강자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세계시장을 직접 공략하는 승부수를 던진 것이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초기에 자본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결국 기술력과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