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타이어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Ⅰ. 외부환경 분석

II. 내부환경 분석

III. 차별화 전략

IV. 집중전략

V. 산업의 마케팅 분석

타이어 산업의 전망

금호타이어의 전략방향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회사명 : 금호산업(주) / Kumho Industries Co., Ltd.
본사 주소 : 광주시 서구 광천동 49-1 http://www.kumhofine.co.kr
업종 : 타이어 제조 및 건설, 고속운송
대표이사 : 신 훈
종업원수 (남 / 여) : 4,788 / 239
설립일 : 1960/09/05
상장 및 등록일 : 1976/06/26 액면가(원) 5,000


● 타이어 산업의 시작

▶ 1941년 조선 다이야 공업주식회사(現 한국 타이어 ㈜ )창립이 시초
▶ 우리나라의 타이어 산업은 1975년을 정점으로 수출이 내수를 증가함
▶ 현재 수출과 내수의 비율이 6:4 정도의 비율로 수출중심의 산업이 됨



▶ 전 세계 타이어 시장의 54%를 Big3가 장악

▶ 타이어는 PLC상 성숙기에 해당하는 산업
--연평균 성장률이 3%미만에 그치고 자동차 산업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음

▶ 세계적 기업간의 합병
--시장 점유율 3위의 굳이어와 5위의 스미모토의 합병과 피넬리와 쿠페의
합병이 이루어 졌음. 이로서 굳이어-스미모토는 유럽시장 점유율은 24%
로서 브르짓 스톤사를 제치고 거의 2위로 부상하게 됨. 이러한 기업간의
합병은 세계 타이어 시장의 과점을 더욱 부추기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금호타이어와 브리지스톤의경영전략
  • 금호타이어와 브리지스톤의경영전략 - 목 차 -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영전략 사업부 전략기업 전략금호타이어의 미래를 위한 경영전략* 참고자료1. 내부환경 분석금호타이어1.경영자원회사명금호타이어 주식회사 (KUMHO TIRE Co. Inc.)자본금3,500억원인원현황총 5,602명(2008년말 기준, 해외법인 제외)조직현황73팀 91n 39과-국내영업: 5개지역 31개지점-해외영업: 8개법인, 12개 지사, 4개 사무소1)유형자원(1)국내사업장(2)해외사업장(3)자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글로벌경영전략
  • 국제경영팀 명Global Midas(8조)팀 원조사기업명금호타이어*목차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2. 중국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3.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영 전략*Main Contents 의 구성1. 글로벌 세분시장에서의 비전2. 그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글로벌 역량3.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한 수단과 그것을 위한 기업의 노력1) 인력 측면2) 조직관리 측면3) 정보교류 측면1. 기업의 기본정보와 글로벌 경영 연혁1) 주요 사업 내용(1) 일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 경영전략 비교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목차기업소개직원현황직영판매점의 비교환경대응전략재무제표분석주식 및 주주구성시장 분석제품소개마케팅전략평가회사 소개허연경영진 소개허연서승화김창규기업의 연혁허연1941회사창립2008아우디 공식타이어공급업체선정2011독일투어링카마스터즈공급업체 선정2006타이어판매세계7위2003마쉐린타이어와파트너쉽1960회사창립2009벤츠트럭타이어공급업체선정2011독일 함부르크SV공급업체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만리장성을 달리는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I. 서론1. 팀원 역할분담기업 선정이유3. 경쟁업체(금호, 미쉐린) 선정이유II. 본론 (1)중국 문화의 특성과 중국 기업 경영시 고려점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중국시장 진출 요인과 진입 목적Ⅲ. 본론 (2)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

  • 위기에 빠진 금호타이어 재무적 관점에서 본 기업의 실패사례
  • - 재무적 관점에서 본 기업의 실패사례 -CONTENTS0102030405금호타이어 기업경영 위기에 따른 매각 과정현황한국 타이어와 비교한 기업 분석결론 기업 소개01금호타이어에 대한 이해우리나라 빅3 타이어 회사 중 하나집중화 전략의 경영 철학고객이 원하는 제품선정 이유01금호타이어에 대한 이해3조그렇다면, 금호타이어가 나아갈 방향은?기술력도 좋고 경쟁력도 갖추고 있는데 왜 매각을 하게 되었을까?금호타이어의 부채율은 어느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