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라면 판매량 상승률 저하를 막기 위한 우리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신라면 판매량 상승률 저하를 막기 위한 우리의 전략
1. 농심 신 라면의 As Is …
- 연혁
- 시장 점유율
- 판매량 추이
- 브랜드 이미지
- SWOT
- 4P
2. 시장 분석
- 라면 시장 전체 매출액 추이
- 라면 트랜드 변화
3. 1차 이슈 - 왜 신 라면의 매출이 감소하는가?
1) 매운 라면 경쟁의 과열
l3C 中 competitor
l전문가인터뷰
lObservation
lBlind Test
l1차설문지
2) 웰빙 트랜드의 영향 (소비자 관련)
l3C 中 customer
lMINI TEST
l전문가인터뷰
l1,2차설문지
4. 농심 신라면의 To Be
- 제안 1) 웰빙 + 신라면= 제 2의 신라면
- 제안 2) 웰빙 + 신라면 + 라면에 대한 재 인식= 건강에 해가 되지 않는 신라면
lLogic tree
- promotion
l웰빙 프로모션
5. Limitation
- 본문내용
-
◎ 브랜드 이미지
출처-[세계일보 2006-02-01]
'애니콜(휴대전화), 트롬(세탁기), 웅진코웨이(정수기), 신라면(라면), 서울우유
(우유), 2080치약(치약).' 이는 소비자들이 분야별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Top of Mind)로 꼽은 제품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슈퍼 브랜드'들이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서울․경기권 20∼60대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110개
부문에 걸쳐 브랜드 파워를 조사해 지난해 말 이 같은 결과를 내놨다.
상품의 홍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은 진열대에 놓인 상품 군에 파묻혀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몰라 혼란스럽다. 이에 따라 브랜드 파워를 지니지 못한
제품은 소비자들의 눈길조차 받지 못한 채 유통의 썰물에 휩쓸려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완벽한 품질과 정확한 타이밍, 일관된 이미지
를 내세워 '1등 상품'으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도 많다. <이하 생략>
․ 신 라면의 브랜드 이미지는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기 위한 조건을 매우 만족
하고 있다. 먼저, 고객의 취향을 잘 파악하였으며, 강력한 인상을 주고 있다. 브
랜드 네임에서 강력한 인상을 주고 있으며, 빨간색과 검은 색 글씨의 조화 또한
인상 깊게 남는다.
◎ SWOT 분석
○ Strength
․ CIM방식으로 운영되는 자동화 공장
-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방식을 도입해 컴퓨터 초고속 생산라인을 갖추었다.
․ 강한 브랜드 이미지
- 라면 하면 신라면! 이라는 인식을 확고히 심어주어 라면 계에서 부동의 1위 를 지키고 있다.
․ 최초의 매운 맛 라면 출시
- 순하고 부드러운 맛의 라면시장에서 소비자의 매운맛에 대한 관심을
잘 포착한 사례이다.
․ 소비자의 매운 맛 라면 선호
- 참고문헌
-
※ Reference
- www.advertising.co.kr
- 사회복지통계프로그램교육 부록편
- HS Research Center (우수명 팀장)
-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 전자공시시스템 DART
- [경향신문]2003-03-12 (경제) 24면 45판 1373자 정유미 기자youme@kyunghyang.com
- 월간 열혈남아 1997 3월호 밥없이 살아도 라면 없이 못살아!…라면의 변천사
- 뉴스 > 레이디경향 2005-12-15 21:18 인터넷 라면사랑 동호회 라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
- 뉴스 > 데이터뉴스 2006-09-11 17:06 '아이콘브랜드'를 만들어라!!
- 서울경제 2005-09-05 14:06 농심 '신라면'
- 한국식품정보원 월간 식품세계 박유미 기자 "라면 시장"
- 데이터뉴스 2005-11-25 10:18 네티즌25%, '신라면 다음엔 '너구리'가 최고야!
- 맛있는 정보 메뉴판닷컴 - 신라면, 진라면 등 라면비교. 시식평가단 의견. 참여시10명 씨즐러 식사권 증정. http://www.menupan.com
-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 스포츠투데이 2005년 2월22일 '매콤' 신라면 vs'쫄깃' 삼양라면
- 프라임경제 경제 2006.06.16 라면이 1700원? 프리미엄 제품 봇물
- 라면 짱 매니아 라이프-비법전수 http://www.ramyunzzang.com
- 인터넷 사이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네티즌 설문
- http://cafe.naver.com/noodles/30 "라면 매니아"
- 딴지 문화생활부 시포(shepoor@ddanzi.com) "[역사속 라이벌] 삼양라면 vs 농심라면"
- http://blog.naver.com/doolyking/60006745721 "생을 그리는 작업실"
- 매경이코노미 "영원한 1등인 신라면을 깬 틈새라면"
- http://blog.naver.com/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