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수시장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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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 동기

2. 신제품 개발배경

Ⅱ. 생수시장의 개요

1. 먹는 샘물이란?

2. 프리미엄 생수의 등장

3. 현 생수시장의 현황과 추세

Ⅲ.유아대상 프리미엄생수 ‘프레젠트(선물)’의 마케팅 전략 수립

1. SWOT 분석

2. STP분석

3. 4P 전략

Ⅳ.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동기
물은 사람에게 제일 중요한 요소로서, 인체에 70% 정도나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요즘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으로 인해 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졌다. 사람들은 좀 더 깨끗하고 맑은 물, 몸에 더없이 좋은 물을 원하는 것이다. 수돗물을 그냥 마시거나 보리차등을 끓여먹기 보다는 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얻고자하는 욕구와 또한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생활방식 변화에 따라 쉽게 슈퍼마켓이나 대형마트에서 편리하게 사먹을 수 있는 생수시장이 급성장 하게 되었다. 이에 전체 음료시장 중 우리 실생활과 가장 밀접한 생수시장을 목표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보았다.

2. 신제품 개발배경
유아시장에의 집중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수십 여 가지의 생수들 중 맛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될까? 우리는 이에 착안하여 맛보다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1세~6세정도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고급 생수를 신제품으로 시장진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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