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상업가로에 대한 문제점-이대, 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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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2.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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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현장조사를 통하여 우리가 많이 다니는 이대 목동네거리 성균관대 등등을 통해 상업가로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엿씁니다.
- 본문내용
-
상업가로 시설의 문제점에 대한 현장 답사 및 검토
답사지역 : 목동 로데오거리/신정네거리/홍대앞/이대앞/신촌/성균관대앞 미치 대학로
*생각했던것보다 가로시설은 잘되어 잇음
답사한 지역의 특징을 먼저 살펴보자면
* 쇼핑을 중심으로 한 상권이 크고 주고객층은 20~30대 젊은 계층이 많음
* 또한 음식점, 유흥 관련 산업이 발달
* 홍대-볼거리, 대학로-공연
문제점 발견
첫번째 :
-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일수록 벽에 붙은 광고물들이 많은 경향을 보여 지나가는 사람들의
미관을 찌푸리게 한다. 별도의 광고 게시판이 없는것으로 판단
- 전보대에도 광고물 다수 부착
- 분전반에도 광고지를 붙인모습
벽보의 설치문제에 있어서는 판매를 위한 광고물이 대부분은 차지하였고
대학교 주변의 경우는 하숙같은 광고물이 다수 차지
미관상 좋지 않은 부분이 많이 발견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 주민의 인식이 변화되어야
하겠고 2번째로는 구청에서 게시판은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설치를 하여 지역주민이
이용을 유도해야 하겠다 계도기간을 어느정도 두고 행하여지지 않을 경우 행정적으로
강제성을 보여야 할것이다(ex 과태료부과/ 행정적 경고장)
문화적으로 타지역보다 많이 발전된 곳은 이용인구가 많기 때문에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할 의무가 있다 그렇게 때문에 강제적으로라도 아무곳에나 광고물을 붙이지
못하게 하는것이 장기적으로 볼땐 이득인것으로 생각된다
- 참고문헌
- 현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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