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삼성전자 `애니콜`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중국 이동통신 시장의 현황


II. 본론
1. 노키아
1) 노키아의 저가 정책
2) 노키아의 기술 정책

2. 모토로라
1) 모토로라의 R&D 전략

3. 삼성
1) 애니콜의 리치/하이엔드 마케팅
2) 타겟 마케팅
3) 현지 기업과 합작전략
4) 올림픽 마케팅

III. 결론
1. 향후 중국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
2.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전략

본문내용
위의 자료를 분석해보면 지금 현재 모토로라가 1위를 차지하고 있고 2위는 세계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는 노키아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삼성이 3위를 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와 노키아는 삼성보다 먼저 중국시장에 진출하였고 모든 생산시설과 R&D시설을 모두 중국에 건설을 하고 상대적인 우위인 노동력을 이용하여 처음에는 중국의 휴대전화 시장을 이끌어 나갔습니다. 삼성은 나중에 진출하였지만 고가격 전략으로 타겟 층을 고소득층으로 하여 중국 내에서의 하나의 명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중국에서 확고한 위치를 잡게 되었습니다.
위의 결과를 보면 삼성의 점유율도 비약적으로 증가하였지만 특히 중국토종 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빠른 시간에 급속히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상대적 우위인 노동력은 다른 기업들의 생산기지를 중국으로 옮기면서 더 이상 우위가 될 수없었지만 모토로라나 노키아 같은 다른 다국적 기업이 중국에 진출하면서 절대우위인 기술을 전해주면서 빠른 시간 안에 시장 점유율을 급속히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노키아의 전략을 비교하면서 앞으로 애니콜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

  • 삼성전자 Anycall
  • 삼성전자 Anycall목차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 삼성전자 기업소개 2) 애니콜의 중국시장내 연혁 2.휴대폰시장 현황 1) 세계 휴대폰 시장 현황 2) 중국의 휴대폰 시장 현황 3)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 현황 4) 애니콜의 가치분석 3.애니콜의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3) 중국시장에서 애니콜의 성과 4) 향후 마케팅 강화 방안 Ⅲ.결론 서론.다양한 장르의 ‘메이드 인 코리아’가 만리장성을 넘어 13억의 중국 시장을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중국 단말기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통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제 2 장 이론적 배경여기서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를 제품전략, 가격전략,

  • [해외투자론]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 단말기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통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제 2 장 이론적 배경여기서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를 제품전략, 가격전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