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방법론] 강남과 강북의 영화 선호도차이에 관한 연구
관한 강남과 강북간의 차이를 t-검증에서 살펴본 결과 유의수준이 0.05 미만인 경우를 찾을 수 없었다. 즉 강남과 강북간에 있어 관람동기에 관한 차이는 보이지 않았다.세 번째 영화국적에 대한 강남과 강북간의 선호도조사에서는 수치상으로 한국영화는 강북이, 그리고 미국영화는 강남의 선호도가 높게 나왔지만, 아주 미미한 차이에 지나지 않았다.그리고 본 연구에서 초점을 두었던 강남과 강북의 장르간 영화선호도 차이를 t-검증에서 살펴본 결
- [국문학사] 1930년대 소설의 전개과정 -채만식,이상,박태원,김유정을 중심으로
관한 세 개의 단상」, 『민족문학사연구』47, 민족문학사학회. 민족문학사연구소, 2011김종호, 「김유정의 고백소설 연구」, 『인문학연구원』18, 경희대학교 인문학연구원, 2010유인순, 「민중소설에 나타난 여성의 정체성」, 『中韓人文科學硏究會』7 ,한중인문학연구 2010송준호, 「김유정 소설의 상징성」,『국어문학』48, 국어문학회, 2010권채린, 「김유정 문학의 향토성 재고- 30년대 향토 담론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현대문학의 연구』41, 한
- [영화감독] 류승완 감독 작품분석
감독을 만나 영화에 대한 열의를 키워 나간 류승완 감독은 1996년 첫번째 단편영화인 를 통해 데뷔했다.◆ 감독/배우/각본- 감독 2006 야차2005 주먹이 운다2005 다섯 개의 시선 - If You Were Me 2 : 단편2004 아라한 장풍 대작전2002 피도 눈물도 없이 2000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 극영화 감독데뷔2000 다찌마와 LEE / 커밍아웃 / 극단적 하루1998 패싸움 : 단편1998 현대인 : 단편1996 변질헤드 : 단편- 각본2005 주먹이 운다2004 아라한 장풍 대작전2000 죽
- [영화감상문]`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
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극한 상황 속의 인간의 모습가족애영화를 통해본 한국인r주먹이 운다를 보고-류승환-칸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류승완 감독의 작품은 전작들인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피도 눈물도 없이, 아라한 장풍대작전과 같은 액션위주의 남성 취향의 영화라고 생각햇엇는데, 주먹이 운다 또한 복싱을 소재로한 남성적인
- [프랑스문화] 프랑스 영화와 미국 영화의 비교 -역사와 특징을 중심으로
감독들이 있는데, 이들의 경향을 시적 리얼리즘이라 한다. 시적 리얼리즘이란 치밀한 화면의 구성을 통해 당시의 긴박한 사회 정서를 담아내는 사회적 의식을 가진 영화로, 다큐멘터리식의 리얼리즘이 아니라는 점에서 시적 리얼리즘이라고 불리운다.3. 프랑스 누벨바그와 누벨 이마쥬2차 대전 이후 프랑스의 영화계는 매우 정체된 분위기를 띠고 있었다. 제작되는 영화들은 기존의 스타일을 답습하기에 바빴고 그나마도 헐리우드 영화에 밀려나기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