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베스라빈스의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한국의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
1. 타켓마케팅 전략으로 분석하기
①Segmenting
②Targeting
③Positioning
2. SWOT 분석하기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4P's Mix 전략
①Product(제품)
②Price(가격)
③Place(유통)
④Promotion(촉진)Mix.
<미국의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TV광고전략 분석>
<인쇄․지면광고 분석>
- 본문내용
-
<한국의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
1. 타켓마케팅 전략으로 분석하기
①Segmenting
⇒시장 도입기에는 인구 통계적변수를 이용해서 시장을 세분화해서 20대 여성을 주요 고객으로 설정했다. 이러한 설정을 한 이유는 프리미어 아이스크림을 상징하는 베스킨라빈스의 제품이 고가의 제품으로 경제력이 없는 10대 청소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므로 10대 이상이 구입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제품의 특성상 아이스크림을 잘 먹지 않는 장년층보다 젊은 층이,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잦은 구매를 할 것이라 예측해서 20대 여성으로 설정했다.
그러나 시장에 진입 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를 분석해 보니, 10대와 30대 주부가 주로 제품을 구매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른 기존제품에 비해 맛있고 신선하며 다양한 제품과 맛으로 말 그대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 주요한 구매요인이었다.
<고급 아이스크림 소비율 ( 자료원 : 고급아이스크림소비자조사)>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total
남자
21.2
9.6
3.6
1.0
0.5
35.8
여자
27.7
14.6
18.8
2.5
0.6
64.2
합계
48.9
24.2
22.4
3.5
1.1
100
②Targeting
1)시장도입기(1993년까지)에는 20대 여성을 타켓으로 설정.
⇒제품의 가격이 기존의 아이스크림보다 높은 가격이기 때문에 경제력이 없는 10대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므로 10대 이상이 구입할 것이라 생각하였다. 또한 제품의 특성상 아이스크림을 잘 먹지 않는 장년층보다 젊은층이,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구입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2)성장 초기(1994~1997년까지)에는 10대 청소년들과 30대 주부를 타겟으로 설정.
⇒직접 시장에 진입한 후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분석해 보니, 10대의 청소년과 30대의 주부가 주로 제품을 구매하였다. 소비자들이 제품 외적인 환경요소보다는 제품 자체의 속성을 중시한다는 제품수명주기상의 성장 초기의 시장의 속성을 보인다. 이는 고급 아이스크림이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먹는 소비자들에게 그 만큼 편익이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말해 주고 있다.
3)IMF이후~지금까지의 타켓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