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SK텔레콤 IMC전략과 브랜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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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SKT 마케팅분석

Ⅱ. SKT 매체전략
본문내용
Ⅰ. SKT 마케팅분석

1. 상황분석 (SWOT)
① 강점(Strength) : 이동통신업계의 최고의 기업으로 높은 시장점유율과 높은 인지도, 높은 고객 만족도, 좋은 이미지로 인식되어 있고, 기지국, 대리점 망이 이미 잘 갖춰져 있다.
② 약점(Weakness) : 타사에 비해 기본료와 부가서비스의 사용료가 비싸다. 그리고 높은 점유율로 인해 정부의 독과점에 대한 제제를 받아 타사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힘들다.
③ 기회(Opportunity) : 높은 인지도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인식되어있다. 많은 기지국의 보유로 설비투자비가 적게 들고, 탄탄한 대리점 망으로 이동통신업계에서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자동로밍을 위해 해외통신사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해외진출이 용이하다.
④ 위협(Threat) : 성숙기로 시장이 포화상태에 있어 신규고객확보가 어렵고, 번호이동성제도로 기존의 가입자이동이 원활해졌다. 또한 KT, KTF의 합병으로 탄생한 2인자의 위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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