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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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NIKE 성공사례 JUST DO IT!

Ⅱ. Application 1 - Sony

Ⅲ. Application 2 - Coca Cola

Ⅳ. Application 3 - 미샤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Ⅰ. NIKE 성공사례 JUST DO IT!


1) Background

NIKE는 1960년대 초창기 이래 프로 스포츠와 레저 부문을 지배한 전문 러닝슈즈로부터 성장하여 1968년Blue Ribbon Shoes에서 Nike로 회사이름을 변경하였다. 1974년 수입 480만 달러에서 1976년 수익이 1400만 달러로 늘어났으며 1978년에는 9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그들은 신발만 파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용품 전반을 취급하게 되었다. 그러나 리복에 의해 추격을 당하기 시작했다. 리복은 에어로빅 분야를 공략하여 성장하였다. 그리하여 신발 판매량에 있어서 나이키를 제쳤다. 나이키는 그들의 특화된 신발을 포함하여 신발 라인을 다양화함으로써 리복을 공격하였다. 나이키와 리복은 결정적인 순간이 오기까지 막상막하의 관계였다. 결정적인 순간이란 바로마이클 조단을 앞세운 광고캠페인의 시작이었다. 나이키는 1981년 Weiden & Kennedy 광고대행사가 광고를 시작하여 함께 발전하였다. 광고대행사와 광고주 사이에는 문화적인 유사성이 있었으며 상호간 성공을 이루었다. Weiden & Kennedy사의 광고는 여러 번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그 업적도 상당하였다. 결국 끊임없는 혁신과 공격적인 마케팅의 연동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를 갖게 해주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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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매자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레포트 이용도 100%였어용^^
  • shoutroc***
    (2011.11.13 23: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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