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IPTV를 통한 대학교 네트워크 활성화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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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소개

2. 취급 상품(서비스) 소개

3.시장상황

4. 마케팅 전략

5. 인터넷마케팅 예산
본문내용
1. 사업소개


1.1 대학 내 IPTV 도입 사업의 배경

7~80년대 전성기를 누렸던 대학방송은 9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퇴보하기 시작했다. 국내 방송국은 디지털시대를 맞이하여 방송시스템을 디지털화 하고 발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아오고 있다. 또한 유비쿼터스 캠퍼스 구현을 위하여 이미 진행되고 있는 교내 인터넷방송, 학교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정보제공 등 현재 중앙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알 권리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격차와 홍수 등 여러 문제에 부딪히고 있다. 또한 교내 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와 쌍방향 정보공유의 필요성을 인식되고 있다. 이런 현실상황에 맞추어 중앙대학교 는 한걸음 더 나아가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방송시스템인 IPTV 도입을 모색해야 한다. IPTV는 유,무선 IP Network Infra를 활용하여 정보서비스, 멀티미디어 컨텐츠 등을 TV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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