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후지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후지쯔 일반현황
경쟁환경 및 자원능력 분석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
후지쯔 성공/실패 요인
주요 전략적 과제
향후 전략적 지향점
결 론
본문내용
후지쯔 일반현황

* 설립 : 1935년 6월20일
* 종업원 : 후지쯔 그룹 15만5257명,
* 매출액 : 4조6175억엔(2003년 3월말 기준)
* 연구개발(R&D)비 : 2860억엔
* 주식상장 : 도쿄, 나고야, 런던 등
* 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플랫폼,
전자기기 등
* 위상 : 전세계 IT 서비스 3위, PC 4위, 서버
5위, PDP 1위(2002년 기준)
* 주요 시설 : 연구소, 생산시설, 데이터센터,판매


후지쯔의 사업 분야

IT 인프라 서비스
경영 컨설팅&솔루션
서버, 노트북
PDA,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경쟁환경 분석

주요 경쟁업체 : 삼성
주요 사업내용은
반도체 사업 정보통신 사업
멀티미디어 및 가전사업
2. 삼성전자의 비전 및 중장기 전략
- 21세기 Digital Convergence 혁명의 선도기업
3. 기업가치 극대화
초우량 재무구조 실현(연결부채 100% 이하)
    ② R&D 투자강화 및 우수인력 확보
(매출액의 6%→8%, 박사급 인력 확보)
    ③ 적극적 IR활동 전개
4. 디지털 기업문화
참고문헌
● 후지쯔의 지식경영
● LG경제연구소
● 한국 CIO포럼 제31회 특별강연회 자료
● 후지쯔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세계 IT시장의 선두를 달린다FUJITSU목 차1개 요2회 사 개 요3후 지 쯔 의 해 외 진 출4사업 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5한 국 후 지 쯔 의 개 요6한국후지쯔의 현 지 화 전 략 7C E O 의 경 영 철 학8기 업 문 화 와 인 사 정 책9후 지 쯔 의 제 품10경 쟁 업 체 삼 성112 0 0 4 년 경 영 전 략12맺 음 말1. 개 요지난 4월 9일, 다국적 기업인 후지쯔의 PDP 특허료 요구를 삼성SDI가 거부하면서 시작된 양 사간 특허분쟁 문제가 최근 이

  • 경영전략 Restructuring필립스 월풀 TCI
  • 전략을 재평가하여 리스트럭처링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예: 걸프 웨스턴 사)유망업종 진출형과거에 해오던 사업에서 철수하거나 새로운 시장 또는 분야에 진출하여 그 성공여부로 회사 운명을 결정짓는 방법이다.(예: 마이크로소프트 사) 경영효율 추구형성장기에 방만한 운영으로 불은 군살을 제거하고 경영진을 줄이면서 생산라인을 축소 또는 통합하는 형태이다.(예: 후지쯔 사)마이크로소프트의 리스트럭처링 현황출

  • [경영전략론] 성과주의 인사제도 운용의 딜레마(후지쯔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전략 (장세진 2007)성과주의와 다운사이징: 쟁점과 반론(박상언 2010)THANK YOU!Q & A토론 주제 1. 후지쓰의 무조건적인 성과주의 도입에 대해2. 한국형 성과주의가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9⇒ 동기부여 효과 -기대이론, 강화이론, 목표설정이론 바탕으로 연봉제 혹은 성과급제 등 성과주의 임금제도가 지니는 인센티브 효과로 인해 개인이나 조직의 성과가 개선 -성과에 연계된 보상은 개인적 이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인을 제공하기 때문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글로벌경영 사례
  • 후지쯔는 96년 이후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03년부터 국내 경기 불안으로 인해 기업들의 IT 투자 위축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2년간 하게 되었다. 이는 IBM, HP등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러나 올해는 매출 3689억 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한국후지쯔의 규모는 유럽의 후지쯔 지멘스와 같은 합병사를 제외하면 후지쯔 전 현지 법인 중 매출 2위로 나타나고 있다.Ⅱ. 한국 내 경영을 위한 기업의 비전 및 전략1. 한국 후지쯔의 경영철

  • 사우스웨스트의 성공 전략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경영 성과급 제도 후지쯔의 성과주의 목표관리 성과제도 사우스 웨스트 항공 마케팅
  • 경영- 사회적 교환의 특징 -단기적 직무 이상의 공헌합의적 보상 이상의 대가호혜를 통한 미래의 행동신뢰 바탕개인의 자발적 행동사우스 웨스트 항공분 석수익 1995 2800 1998 4100 2000 5468 2003 5937 2004 65302005 75842006 90862007 98612008 110232009 103502010 121042011 156582012 17088사우스웨스트사우스 웨스트 매출 현황분 석“전 직원이 회사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다.기본적으로 그들은 마치 통일교 신자와 같다. 그것이 바로 그들의 방식이다.”Edward J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