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총각네 야채가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경쟁환경분석
3. 성공요인분석
- 경영방식 분석
- 경영전략
4. 문제점과 대안
- 새로운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경영성과

98년 대치동 16평 야채가게로 출발
05년 서울, 경기, 부산 지역에 매장 17곳
04년 (주)자연의 모든 것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하루 매출 약 2천 5백만원
05년- 연매출 약320억

백화점-고급화, 깔끔 포장(선물용)
20% 산지 직송 80% 도매상

할인점 지속적 성장
경쟁력 업태 없음
신도시 개발
자동차 보급 확대로

중소 소매시설 경쟁력 약화
다양한 소매업태 등장
one stop 쇼핑, family 쇼핑
소비자 구매행태 변화
개성화, 고급화, 다양화


총각네 Target

물품구매에 있어 중•대형 할인 마트와 백화점 이용하지만,
농수산물에 있어서는 총각네 야채가게를 선호!!

- 홈쇼핑과 인터넷은 제품의 특성 및 신뢰도 때문에 기피
- 가격과 품질에 있어서 총각네 제품이 우수
- 감성 마케팅을 통한 신뢰도 구축 및 브랜드 애호도 강화
MAIN Target : 35세 이상의 가정주부

마케팅 목표

차별적 감성 마케팅을 통한 , 소비자 신뢰도 구축 및 매출증가


목우촌 총각네 야채가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존하는 협동조합 본연의
충실한 임무 수행
목우촌의 체인점
: 프랜차이즈 시스템
모든 직원이 주인 의식을 갖고
회사 동참에 기여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유머경영, 품질경영)
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키움)
목우촌 : 품질에 대한 중요성

야채가게 : 품질과 문화라는 새로운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총각네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일이 될 수 있다. 차라리 손해를 보더라도 안파는 것이 낫다. 고객의 총각네에 대한 신뢰는 총각네의 가장 큰 자산인 것 이다.총각네는 1%의 기술을 바탕으로 99%의 감성을 가지고 손님을 대한다. 손님역시 1%의 기술에 응하고 99%의 감성에 답한다. 총각네에서 거래되는 건 단지 야채나 과일 생선만이 아니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판다.(1) 경영이념1998년 ‘자연의 모든 것’이라는 이름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총각네 야채가게만의 유통 경로 형성- 현재 유통망의 관리 및 새로운 유통망의 필요성생산자(농민, 어부)도매상(가락시장)소매상(총각네)소비자(아줌마)4P 분석 – Place & Promotion주부노래교실에어로빅교실주 타겟층인 주부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홍보효과 시식회를 열어 주부들의 입맛을 사로 잡음으로써 총각네 야채가게를 홍보한다.향후 전략 방안 – 주부층 공략**백화점 VIP라운지 인천공항 VIP라운지부유층을 대상

  • [독후감] 총각네야채가게를 읽고 나서
  • 가게에는 없는 과일이 있을때가 있다 이영석 사장은 최고의 품질만 취급하겠다는 경영전략 때문에 그런 것이다 그러나 이것 때문에 총각네 야채가게는 신임을 얻어 주의에 코스트리더쉽 전략으로 승부하는 다른 상점이 옆에 있어도 소매자들은 믿고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구매를 해버린다 이 이유는 최고의 품질에도 있지만 재고 0%의 신선함 때문이다 이영석 사장은 자신이 오늘 팔 것에10%~20%를 적게 구입해서 재고를 남기지 않고 남는 것은 가까운 식

  • [소매경영론] 총각네 야채가게 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소매업경영론2007.11.30- 목 차 -◇개 요◇Ⅰ. 서 론1. 진행과정2. 기업선정이유◇Ⅱ. 본 론1. 기업소개2. 시장분석3. 전략 분석◇Ⅲ. 결 론1. SWOT 분석2. 추천전략 및 시사점◇ 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개 요최근 먹거리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값이 비싸더라도 더욱 질 좋은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우리 2조는 독특한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총각네 야채가

  •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사장의 성공적인 기업 경영
  • 총각네 야채가게이영석 사장의성공적인 기업 경영오징어 행상에서부터 35개의 프랜차이즈점 점포를 가진 기업이 되기까지.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조사 목적과 대상 기업 소개제 2절 대상기업의 초기 목표와 환경분석제 2장 본론제 1절 기업의 목표와 전략 수행1) 기업 목표2) 경영 전략과 경영 이념제 2절 조직 구조와 조직 변화조직구조예상되는 조직 변화제 3절 인적 자원 관리1) 직원 동기 부여와 교육2) 직원들의 평가기준제 4절 고객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