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풀무원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풀무원 소개
기업 개관
주요연혁
비전

2. 가치사슬
분야별 경영자원
핵심역량

3. 경영환경 분석
경영환경분석 및 외부환경분석
내부역량 분석
위상분석 및 전력집단도

4. 중장기 전략 및 핵심역량
핵심역량 강화전략
전략적 대안
본문내용
정보시스템 도입

SCM
개 념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공급 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

효 과

풀무원과 제조 업체 사이의 주문 Process가 간단해짐.
공간상의 이익.
주문의 정확도가 증가.
유통업체와 제조업체 사이의 신뢰감 구축.

◈ SO 전략
▶ 브랜드 가치 극대화
▶ 노하우의 극대화
▶ 핵심 역량 극대화
▶ 전문고객관리사 확대
▶ 친환경적 마케팅

◈ WO 전략
▶자본의 확충
▶유통망의 확충
▶기업 문화의 재정립
▶ 고품격 제품 출시


◈ ST 전략
▶ 외식 산업 진출
▶ 회피 전략
▶ 틈새 시장 공략
▶ 신선도 중심의 마케팅
▶ 해외진출

◈ WT 전략
▶ 제품 차별화
▶ 틈새 시장 공략
▶ 경쟁 회피 전략
▶ 전문경영인 투입
▶ 수익률 낮은 제품 제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전략기법들(p 268)2. 확대화와 다각화를 적용해 성공한 사례를 찾아보자. 그리고 그 기업의 경영자원은 무엇이 있으며 주요 핵심역량은 무엇이었는가?(1) 풀무원 http://www.pulmuone.co.kr/ 참조: 1981년 5월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이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조그만 야채 가게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한다 라는 정신으로 식품을 양의 시대에서 질의 시대로 전환시키는 등 식품에 질의 개념을 도

  • [경영사례] 풀무원 분석
  • 자원 관리인적자원 관리유통생산Sainsbury’sPulmuone마케팅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Well Being So What?!11. 결론풀무원의 현재부수적인 관리 기법선례가 된 정보시스템 분야의 아웃소싱성공적인 아웃소싱을 위하여목적을 다각적인 시각으로 분석아웃소싱 전반에 대한 이해와 주의『풀무원 - IN』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Well Being So What?!11. 결론의의유럽 진출에 대한 전초 기지전망두부 → 생식품제품 적극 개발, 시장 확대『풀무원

  • [전략경영] 전략경영의 의의, 전략적 도구와 전략의 유형, 전략적 제휴, 기업의 CI전략, 전략적 시너지효과
  • 핵심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임진왜란 당시 거북선은 이순신 장군이 승리하는 데 핵심적인 무기의 역할을 하였다.이처럼 기업이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능력이나 디자인 또는 마케팅능력 등의 핵심기술이 있어야 한다.전통적 경영과 전략경영의 비교위에서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안정적인 환경(기존시장/기존제품)에서 기업경영의 목표는 경쟁시장에서 승리하는(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 것이었다. 지금까지 국내시장은 정부의 보

  • [경영학] 핵심역량경영
  • 전략 수립시 핵심역량 접근방법의 이점5. 핵심역량경영의 설계가. 설계방법나. 핵심역량 경영시 고려사항제 2 절 핵심역량 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1. 핵심역량 경영의 외국 사례 (Cisco와 United Airline과의 비교 분석)가. 시스코(Cisco Systems)란?나. 시스코의 성공원칙1) 핵심역량 확보를 목적으로.2) 시장과 고객에 대한 치밀한 사전분석3) 조직구조와 관리시스템의 신속한 통합 2. 핵심역량 경영의 국내 사례가. 풀무원의 핵심역량나. 풀무원의 성공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 풀무원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풀무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풀무원 향후방향제안
  • 풀무원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풀무원 기업소개2. 풀무원의 성공요인3. 풀무원 기업 핵심역량분석4. 풀무원의 경영전략(1) 풀무원 아웃소싱전략(2) 풀무원의 환경경영전략5. 풀무원 SWOT분석6. 풀무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풀무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풀무원의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1) 풀무원의 현 문제점(2) 해결전략 제안9. 결론 및 느낀점1. 풀무원 기업소개(1) 풀무 + 원 (Pulmu + 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