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기구론] NAFT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NAFTA의 설립배경
2.NAFTA 회원국 간의 교역현황
3.NAFTA의 주요 협정 내용
4.NAFTA의 경제적 효과
5.한국의 대 NAFTA 교역관계
6.NAFTA의 발전방향과 전망
- 본문내용
-
NAFTA란 무엇인가
- NAFTA(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란
북미자유협정으로 기존의 자유무역지대 보단 상당히
포괄적인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국이 만든 무역협정
이다.
- NAFTA의 주요목표는 세 나라 교역장벽의 단계적 철폐,
공정한 경쟁조건의 확립, 투자기회의 증대, 지적재산권
의 보호 등을 통하여 북미 3국을 자유 무역권으로 만드
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미국의 설립배경
일본의 성장과 EU통합으로 인한 경제 블록화에 대응
멕시코 시장 개방 유도 및 활용 방안
시장 규모 확대와 저임금 노동력 확보로 기업 경쟁력 향상
향후 범아태경제통합 추진 가능성에 대비한 기초단계 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