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기업윤리 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은행의 경영활동
2. 은행의 사회적 책임
3. 임직원의 근무윤리
4. 임직원 법규준수
행동기준
5. 내부 고발자 제도
6. 윤리경영실천
프로그램
본문내용
국민 은행 소개


<국민은행의 설립>1962년 12월 국민은행법이 공포되어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 발족되었다.

<국민은행의 성장>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을 인수하였으며, 2000년 9월에는 총수신 70조 원을 돌파하였다.
은행권 구조조정으로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고, 2001년 4월 합병 본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하였다. 2003년 5월 신용카드사업 일원화와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국민신용카드와 합병계약을 체결하였다.

<국민은행의 현재>
현재 자산 6조4천억원 당기순이익 2조2천억원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은행으로 자리하고있다.

1. 은행의 경영활동
1.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1)  고객의 의견과 제안에 항상 귀를 기울인다.
2)  고객의 정보를 관련 법규 등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 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인다.
3)  고객을 대할 때는 항상 공손하고 진실하며 호의적인 태도로 예절을
지키며, 금융전문지식을 갖춤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감을 높인다.



고객의 이익을 해칠 수 있는 어떠한 비도덕적, 비윤리적 행위
를 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사회]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문제가 대두되게 된다. 기업은 그의 이윤을 획득하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한 대가로 이윤을 획득하지만 어디까지나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아야 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가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도덕적인 바탕 위에서 그의 영업활동을 전개하여야 한다. 오늘날 기업의 부도덕성 혹은 비윤리적 행위 때문에 비난을 받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은 스스로 윤리강령을 정하기도 하고 연합하여 윤리강령을

  • [취업] 기업은행
  • 은행이 되고자 윤리경영을 도입하였다.도입배경비젼 IBK 2010 글로벌 50대 선도금융그룹을 지향하는 기업은행은 임직원의확고한 가치관과 윤리의식,청렴한 조직문화 구축, 정도경영 실천 등을 통하여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신뢰받는 은행을 만듦으로써 국민 모두가 거래하고 싶은최우량 금융기관으로 발전하고 미래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은행이 되고자 윤리경영을 도입함.기업윤리강령전문: 고객제일주의, 혁신과 창의의 문화

  • [경영윤리] 국민은행 윤리경영
  • 은행권에 대한 윤리경영은 더욱 세간의 관심거리가 됨윤리경영을 실천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조직의 성패가 좌우된다는 것을 인식.선정이유국민은행은 2001년 11월 주택은행과 M&A를 기점으로 윤리경영에 박차를가하고,구체적인 윤리강령과 행동지침,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보유하고있으며,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가시적인 변화를 보여 주었으며, 이에 성공했다고 판단되어 윤리경영 사례로 선장하였습니다.기업개요 및 경영이념회 사 명 : ㈜ KB국

  • [기업윤리]은행별 기업윤리강령 비교
  • 은행 윤리강령 비교 조흥은행 윤리강령우리 은행은 고객중심, 미래지향, 인간중시의 경영을 바탕으로 종합금융서비스를 통한 풍요로운 미래창조라는 기업이념의 구현을 추구한다. 이는 우리 은행이 고객 자산의 안정적인 운용 및 보전을 도모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며 나아가서는 경제활동을 지탱하는 주체로서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이 같은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 조흥인은 명예를 굳게 지키고 고객으로부터

  • 국민은행 기업분석
  • Ⅰ. 기업소개1. 국민은행의 설립배경 및 연혁2. CEO 소개3. 기업목표4. 조직구조5. 경영비전 및 핵심가치6. 윤리강령7. 녹색금융, 녹색경영8. 국민은행 상품9. 사회공헌10. 사회봉사활동Ⅱ. 국민은행 조직성과 목표1. 매출액 분석2. 판매액 분석3. 시장점유율 3-1. 원화예수금3-2. 원화대출금Ⅲ. 기업환경분석1. 자사분석1-1. 국민은행 SWOT분석1-2. Value Chain1-3. 관계사와의 제휴1-4. 2010년 국민은행의 새로운 경영전략2. 경쟁분석2-1. 시장점유율2-2. 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