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산업별조직구조의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산업별 조직구조에 관한 ppt자료 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괜찮을듯 싶네요^^
목차
1. 산업별 조직구조
2. 매트릭스 조직구조와 방위산업
3. 모듈형 조직구조와 스포츠산업
4. 결론
본문내용
■ 매트릭스 조직이란?

현재 삼성 텔레스의 제조개발 그룹은 매트릭스 조직의 형태를 띄고 있고, 그중에서 기술개발 (R&D)팀의 사업부문이 회사의 중심이 되는 조직구조이며, 핵심기술 부문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프로젝드가 생길때마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를 통해 과업을 수행하는 STRONG 매트릭스 조직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매트릭스 조직은 환경의 불확실성이 매우 높고 조직의 목표가 기능부문과 제품부문을 동시에 중요시 하는 경우에 적합한데, 삼성텔레스에서 이들의 역할을 비교해 보면 FUNCTIONAL MANAGER는 사업의 기술적 품질 향상과 기술 숙련 도를 향상 시키는 역할과 더불어 부서 자원의 효율적 사용, 인력관리, 기술 표준과 방안 설정에 대해 분석한다. 삼성텔레스의 F/M은 시스템 부문, H/W부문, S/W부문,기계설계그룹, 지술 지원그룹, H/W그룹으로 나눈다. P/M은 효율적 사업관리, 사업 결과에 책임, 고객과의 접촉, 팀원 평가와 승진에 공동 책임을 진다. 장점은 사내 활용 가능한 자원에 대한 효율적 관리와 변화에 빠르게 대처 가능 하다는 점이다. 또한 시간, 비용, 성과를 균형 있게 통제하며 권한과 책임을 분산할 수 있고 사업에 따른 팀 구축/해체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조직 및 인력 - GSA 체제 전환을 통한 조직 SLIM화 및 탄력성 확보구주선 2,525 2,774 2,984 17.379% 18.016% 7.570% Oceania 1.669% 0.919% 재정비 - 국내 지방 지점 통/폐합 기타노선 868 1,031 1,123 5.974% 6.780% 8.923% Total 100.000% 100.000% - 영업 비용 최소화, 최적화 국제선여객 14,529 15,996 16,563 100.000% 100.000% 3.545%● 매출 채권 관리 강화 - 조기 경보 SYSTEM 개발 유지재정비 - MBO 평가 비중 증대를 통한 MIND 제고11 24 18 - TFT 구성Five-Year Business Plan (1998-2002)Production (ASKs, ATKs)AverageGrowt

  • [기업인수합병]엑슨사와 모빌사 M&A 사례분석
  • 산업별 해외M&A사례와 국내기업의 대응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원, 1999.02삼성경제연구소 - 세계 산업재편의 신조류와 대응방안 연구보고서, 1999.07한국은행 - 세계M&A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조사연구자료, 1999.04조성일, 국내 M&A시장 환경분석, 정보통신부 조성일, 정보통신분야 M&A에 관한 연구, 정보통신부, 1997.조성일, KMT의 효과적인 M&A 전략수립을 위한 증권거래법 및 국내 M&A시장 환경분석, 정보통신부, 1996.9장세진, 글로벌 경영-글로벌경쟁시대

  • FDI이론,국제자본이동,산업조직론적,비교우위론적,해외직접투자,FDI진입방법,농심의중국진출사례,FDI사례
  • 조직망 지속 확대.중국 광주, 서안, 무주 등 2~3급 개발도시와미개척 내륙지역 유통확대- 제품 연구개발 및 공격적 마케팅 확대경쟁사 분석자사(농심) 분석중국 내 신라면 포지셔닝 맵58 / 14고가저가순한맛매운맛캉스푸동이오구따오창부만둬안성탕면신라면너구리59 / 14O 고가 및 젊은 층 시장확대□경제성장으로 소득증대□젊은 층 중심 식사대용으로 라면 소비□한국제품에 대한 품질신뢰도 높음SO전략라면 생산량 증대맛 현지화

  • [기술혁신] 기술혁신의 유형과 성공전략
  • 특성, 문제해결과정, 기술에 체화된 구체적 지식량을 통해 예측될 수 있다는 것으로 기술변화의 예측가능성 에 대한 믿음이 바로 변화 속의 질서라는 문제의식의 주 내용이다. 즉, 기술패러다임(paradigm)은 해결되어야 할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방향을 제시하고 또한 문제해결에 필요한 물질적 기술의 종류, 조사방법까지 알려주므로 기술변화는 예측 가능하다는 것이다.이상에서 산업조직론 측면에서의 기술혁신 이론의 추이를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다

  • [한국산업의 이해 A형] 1960~1980년대 한국의 산업정책에 관해 논하시오
  • 산업별 및 지역별 요소배분 차별정책, 사회계층에 대한 분배기능 경시 등 상대적으로 신자유주의에서 강조하는 민간부문 중심으로 산업정책의 공정성을 기하지도 못했고, 대외적으로도 자본과 기술은 물론이고 생산제품 판로의 대외의존 등 제한적인 개발여건으로 산업정책의 독립성도 취약했던 것으로 분석되었다.참고문헌이경태, 산업정책의 이론과 실태, 산업연구원, 1991.박 승, 경제발전론, 박영사, 2000.박유영, 경제정책, 삼영사, 2000.김세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