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삼성 와인냉장고 마케팅환경 및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현재의 마케팅 환경분석
2. 삼성 와인 냉장고의 SWOT분석, 마케팅 목표 설정
3. 포지셔닝 전략
4. 4P (마케팅 믹스)
5. 광고 전략
6. 크리에이티브 전략수립
7.구체적 광고 전략

III. 결론
본문내용
요즘 신문이나 잡지를 보면 와인에 대한 기사가 심심치 않게 나온다. 어떤 와인바가 좋다느니, 와인을 고를 때에는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등 와인에 대한 다양한 기사가 자주 눈에 띈다. 게다가 며칠 전부터는 특정 브랜드의 와인이 국내에 출시된다며 편의점에서까지 들썩거리는 것을 보면 분명 와인 열풍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얼마 전부터는 가전제품 회사에서 너도나도 와인 냉장고를 출시하고 있으며 그 구매층도 조금씩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갑자기 몰아부친 와인 열풍에 대해 아직까지 소주나 맥주의 소비량이 절대적인 우리나라에서는 단지 일시적 현상이라며 와인냉장고의 등장을 매우 회의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렇게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자리를 잡지 않은 와인냉장고가 과연 김치냉장고와 같이 성장을 할 것인지 아니면 사라지고 말 것인지는 아직 미지수다. 이러한 점에 매력을 느껴 우리 조는 이제 막 와인냉장고 시장에 뛰어든 삼성의 와인냉장고, 와인셀러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현재의 와인과 와인냉장고 시장을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기로 했다. 그리고 와인의 성장 추세를 볼 때 와인냉장고의 광고도 머지않아 텔레비전이나 신문에 등장할.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나름대로 구체적인 광고도 구상해 보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원하는 것입니다
  • won1***
    (2008.12.09 01:41:1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환경분석법률/제도 환경분석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소주시장 현황 및 전망경쟁환경 분석18∼21두 산보 해대 선금복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

  • [광고기획서] 하이얼 성공적인 마켓 진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 광고 전략1) 광고 목표①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② 독립세대를 중심으로 국내시장에 성공적 진입을 목표2) 목표 소비자① 메인타겟 : 25~35세의 독립계층② 가전제품의 구입과 사용에 높은 관여도.③ 실용적 구매계층 : Favorite brand switcher3) 브랜드 컨셉① 독립계층을 대변하는 가전제품 ⇒ 기존제품보다 더 가깝게 타겟에 접근② 제품 구매이유를 간접적으로 설득③ 브랜드 컨셉 : 독립세대의 동반자4) 표현전략① 독립세대를 위한 제품이

  • [냉장고][김치냉장고][디오스][김장독]냉장고의 역사, 냉장고의 보관상식,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LG전자 디오스, LG전자 김장독, 삼성전자 지펠,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 대우일렉트로닉스(대우전자) 클라세
  • 및 냉동실의 청소는 규칙적으로 한다Ⅳ. 냉장고와 김치냉장고Ⅴ. LG전자 디오스1. LG Dios출시 전 시장 상황(진입기)2. 현재 상황(성숙기)Ⅵ. LG전자 김장독1. 구매 환경분석2. 고객 핵심 Needs 상품화 방안Ⅶ. 삼성전자 지펠1. 소비자 현황2. STP 전략3. 제품출시 기본전략4.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브랜딩 전략3) 유통 전략4) Promotion 전략Ⅷ.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1. 시장상황2. SWOT분석1) 높은 기술력2) 소비자 Need 충족시키는 제품3) 높은 가

  • [기업경영성공사례] 코카콜라 경영사례
  • 광고 전략2-2. PPL 전략2-3. 스포츠마케팅 전략2-4. 병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2-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2-6. 세계화 전략2-7. 캐릭터 마케팅 전략3. 환경분석3-1. SWOT 분석3-2. STP 분석3-3. 4P 분석3-4. 경쟁사 분석4.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사례4-1. 프랑스 시장 사례4-2. 중국 시장 사례4-3. 페루 시장 사례4-4. 북한 시장 사례5. 코카콜라社의 향후전망 및 계획5-1. 코카콜라사 최근 행보5-2. 새로운 시장 개척5-3. 대대적 조직 개편6. 맺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분석에서는 삼성 지펠의 푸드쇼케이스의 홈바 기능과 수납공간 확장, 메탈쿨링, 콤비메탈 디자인 등에 대한 제품 설명과 가격을 LG 디오스의 매직스페이스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유통측면에서는 오프라인, 온라인, 홈쇼핑으로 나누어 살펴보았고, 촉진 측면에서는 광고와 PR, 판매촉진, 인적판매에 대해서 분석하였다.시장 세분화을 통해 삼성이 새롭게 시도한 ‘타겟마케팅’은 기존의 냉장고 시장에서 전례가 거의 없는 마케팅 전략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