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청소년관련 공익광고의 시대적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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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관련문헌의 고찰
■ 연구 문제
■ 연구 방법
■ 연구 결과
■ 결론 및 논의
■ 참고문헌
■ 부록

본문내용
1. 서 론

연구 배경 및 목적

♤ 연구 배경

근래에 들면서 사회가 점점 급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사회변화의 기운은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사회전반에 걸쳐 총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런 변화의 흐름은 광고, 특히 공익광고 분야에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최근 공익광고 몇 가지를 떠올려보자. 근래 들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예쁜 여성의 이빨이 누렇게 삭아서 파리가 꼬이는 충격적인 금연광고나 얼마 전에 반향을 일으켰던 주사기 속에서 점점 물이 차오르는 가운데 익사하는 마약방지 광고를 어렵지 않게 생각해낼 수 있다. 이런 광고들을 떠올려 볼 때 우린 예전의 공익광고와는 사뭇 다르단 것을 깨닫게 된다. 무엇이 다를까? 그것은 오늘날의 사회가 이미지 중심의 포스트-모던 사회이기 때문이라 사료된다. 사람들은 전보다 이미지에 집착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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