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당연하지` tv프로그램의 인기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8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들어가며
2)참고문헌 고찰
3) 연구방법과 결과

2. 본론
1) ‘당연하지’란?
2) ‘당연하지’의 의의와 인기요인
3) ‘당연하지’ 초기와 현재 진행방식 변화
4) 출연자들의 공격 유형
5) 수용자 인식 조사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들어가며

바쁘고 복잡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하루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가장 먼저 텔레비전을 찾곤 한다. 하루 종일 시달렸던 것들로부터 벗어나 가벼운 마음으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텔레비전 시청이기 때문이다. 이렇듯, 가벼운 마음으로 텔레비전 시청을 원하는 시청자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텔레비전을 구성하는 프로그램들 중에 연예프로그램이 늘어나는 것을 당연한 것일지도 모른다. 특히 주말이 되면 우리는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유난히 주말에 집중되어 있는 연예프로그램도 자주 보게 된다. 시청자 사로잡기의 경합을 벌이고 있는 주말에 방영되는 연예프로그램 중, 유독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고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일요일 6시부터 8시까지 두시간 동안 방영되는 sbs ‘X맨을 찾아라’ 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3년 11월 시작된 SBS 오락 프로그램 ‘실제상황 토요일’의 한 코너인 ‘X맨을 찾아라’로 출발하였다. 짧은 시간 내에 인기에 가속도가 붙자 ‘X맨’이라는 독립된 이름을 내걸고 2004년 10월부터 같은 방송사의 ‘일요일이 좋다’란 프로그램으로 확대 편성되게 되었다. 하나의 인기 코너가 확대 재생산되며 명맥을 이어가는 보기 드믄 경우였다.
수많은 마니아를 양산한 이 코너의 인기에 힘입어 ‘일요일이 좋다’는 같은 시간대에 방송되던 MBC 간판 오락프로 ‘일요일, 일요일 밤에’를 누르고 20%에 달하는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며 일요일 저녁 시간대의 최고 시청률 도둑 프로그램이 되게 된다. 초기부터 높은 시청률을 자랑했으며 꾸준히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시청률을 조사해 본 바에 의하면 x맨은 매주 8위~12위 안에 랭킹 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고, 앞의 기사처럼 여기저기에서 X맨의 인기에 대한 기사들이 자주 나오고 있다. 이는 X맨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중·고생들은 교실에서 이 코너의 형식을 장난스럽게 빌려온 ‘X맨 놀이’를 하느라 난리고, ‘X맨’은 인기를 얻고자 하는 연예인이라면 누구나 출현하고 싶어 하는 프로그램이 되게 된다. 그리고 이 코너는 바로 신세대 유행어의 진원지로 지목받을 만큼 신세대의 언어세계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도대체 엑스맨에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기에 이러한 큰 사랑을 받고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었던 것일까? 그 비결은 다른 프로그램과는 구별되는 엑스맨만의 독특한 코너들 덕이었다. 커플장사 만만세, 단결 고싸움, 당연하지 등으로 이루어진 이 프로는 기존의 연예프로그램에서 보여주던 모습과는 자른 연예인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인기를 얻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미국드라마 미드 열풍 현상 분석
  • 분석 자료를 참고함.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이 보다 많은 수용자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서였다.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순서대로 , , 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했다. 3. 연구 방법 한국 사회의 미드 열풍 현상 진단은 최근의 미국 드라마와 관련한 신문기사와 TV매체를 참고하였다. 미디어 Text 분석은 기존의 연구와 참고 문헌을 참고하여 직접 드라마를 감상하고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었던 요인을 찾

  • [대중음악과 미디어(방송)] 지상파 TV, 케이블 TV, 라디오, 인터넷 방송과 대중음악 간의 관계 및 영향 분석
  • 매체는 대중음악이라는 소재를 통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상호 각각이 가지는 고유의 성격과 더불어 상업성의 추구가 결합되면서 결국 현재 이들의 관계가 형성된 것이다. 이 글에서는 지상파 TV, 라디오, 케이블 TV, 인터넷 방송으로 대표되는 미디어 매체와 대중음악 사이의 관계와 영향을 살펴봄으로써 현재의 대중음악과 미디어의 관계구도를 분석하고 그 문제점을 밝히고자 한다.2. 지상파 TV와 대중음악의 관계 - 대중가요프로그램을 중

  • 어린이의 성과 그들을 위한 올바른 성교육
  • 매체를 통해 성을 접한 경우이다. 이처럼 성에 대한 지식을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충격의 정도가 컸으며 무지의 기간이 비교적 길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현재 아동들이 교육을 통해 좀 더 자연스럽게 성을 알고 더 나아가 자신을 깨닫게 되는 시기가 조금 더 앞당겨졌음 한다고 생각했다. 김지민은 어린이의 성에 관한 담론을 지나치게 숨겨져 왔던 것이 현재 대두되고 있는 문제점들의 가장 근

  • 보건교육4B)그린의PRECEDEPROCEDE모형적용한초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보건교육00
  • 대중매체와 기성세대를 지적하고 싶을 뿐이다. 얼짱, 몸짱 타령은 부끄러운 기억으로 족하다. 굳이 짱문화를 만들고 싶다면 좀 더 생산적이고 건전한 짱문화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예를 들면 자원봉사짱, 나눔짱, 평등짱처럼 말이다. 올해에는 눈과 말초신경을 만족시키는 문화가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머릿속을 꽉 채워줄 문화를 기대해본다. 아울러 사람들의 자기 표현 욕구와 생산욕구가 좀 더 건전하고 발전적인 형태로 표출되길 바란다. 청소년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분석모형2-1. SWOT 모형2-2. SCP 모형 결론 참고문헌 서론1. 인디음악 산업구조 분석의 필요성일반적으로 대중음악이라고 하면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은 상업적 음악, 즉 유행가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대중음악은 무엇보다도 상업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TV나 라디오 등과 같은 매스미디어를 중심으로 전달되는 주류 음악을 칭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현재 대중음악 시장의 주류는 아이돌을 비롯한 10대와 20대 초반의 청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