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청각마케팅 -광고음악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서론
1)주제선정기준
2)광고음악의 정의
II. 본론
1)광고음악의 종류
2)광고음악의 기능과 효과
3)광고음악의 성공적 사례
4)광고음악의 오용과 남용
III. 결론
1)광고음악의 전망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주제 선정 기준
-요즘 tv에 나오는 광고 중 소위 ‘떳다’ 하는 광고들은 한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광고음악 cm송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준기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부터 최근 가수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레모네이드까지 cm송은 연이어 대박행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기억하고 또 그것이 구매효과까지 이어지게 하는 이 cm송은 과연 어떤 것일까? cm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였다.
2.광고음악의 정의
1)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성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표현 수단
2)소비자가 어쩔 수 없이 수용하게 되는 일종의 강제적인 음악으로서 소비자를 설득하고 때로는 소비자를 세뇌시키는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음악
Ⅱ.본론
1.광고음악의 종류
1)배경음악(BGM)
전달하고자 하는 광고 메시지의 직접적인 삽입 없이 가사가 있는 가요나 팝송, 클래식 음악 등으로 전체적인 이미지 조성에 기여함.
2)징글(Jingle)
기업이나 상품의 이름을 더욱 인상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특별히 제작된 소리나 음악 같은 사운드를 말하는 것으로 브랜드 정보를 가진 일정 운율을 음성으로 표현한 것.
3)CM송 : 창작된 음악에 브랜드를 알리는 가사가 붙는 음악
자료평가
- ....
- venu***
(2007.11.24 23:50: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부갈등 원인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떤 방법이나 실천이 필요할지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구제 사례조사 및 분석_사회복지법상 권리구제의 내용과 절차를 이해하고 실제 행정기관에 의한 권리구제(전심절차), 사법기관에 의한 권리구제(법적 쟁송 행정소송, 민사소송, 헌법소원) 등의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한다
- 현장실습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사회복지행정이 최근에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 자원봉사론 - 개념 특성 역사 활동실태
- 등촌 종합사회복지관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1
- [건축학]쥬세페테라니(Giuseppe Terragni)-이탈리아 합리주의 건축가
- 휴대전화 분리불안이 어떠한 현상인지 설명하고 이것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A+)
- 바나바 사역 훈련교재
- 자원봉사활동,자원봉사자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와 자원봉사활동의 관계를 통한 구성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