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수동적 미디어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4대 매체 광고의 특징

Ⅱ. 본론
1. 인쇄매체 광고비율 현황
2. 인쇄매체의 광고비율 감소원인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의 한 유형으로서 신문·잡지·라디오·TV로 일컫는 4대매체는 대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 그 역할을 수행해왔다. 미국의 정치학자 라스웰(Lass well)은 매스미디어의 기능을 환경감시기능, 상관조정기능, 사회유산전수기능으로 정리했으며, 라이트(Wright)는 오락제공의 기능을 추가하였다. 라자스펠드와 머톤(Lazarsfeld & Merton)은 매스미디어가 기존의 규범을 강화하고 특정한 이슈나 인술 혹은 조직에게 합법적인 지위를 부여하는 기능을 설명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스커뮤니케이션은 다른 유형의 커뮤니케이션, 예를 들어 대인커뮤니케이션 등과는 다른 여러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는데, 그 주요 특성으로서는 대량의 정보를 신속하게 많은 수용자에게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대중매체를 사용한다는 점, 수용자는 불특정다수이며, 전달내용은 대중성을 띠고 있다는 점, 효과가 매우 크다는 점, 그리고 그 커뮤니케이터가 신문사나 방송국처럼 조직화되어 있다는 점 등이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4대매체는 특정기업이나 상품과 관련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 수용자 대중의 태도를 변용시키고, 궁극적으로 상품구매를 목적으로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발전되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와 전통적광고의 비교를 통한 장점, 활용 현황과 인터넷광고기법 및 인터넷광고의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 분석(사례 중심)
  • 미디어 광고전략, 정보여행이두희성영신장대련정만수오형민강정석조성도김재은(1999), 한국의 광고조사 무엇이 문제인가?, 한국광고학회오택섭강미선(2000), 광고연구이현우(1997), 인터넷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연구, 광고연구이현우 외 공저(2001), 인터넷과 광고, 한울아카데미장대련한민희(2003), 광고론, 학현사정인근김봉구(2000), 웹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영정보학연구하헌국(1998), 인터넷광고에서 노출

  • [잡지광고][잡지광고 종류][잡지광고 특징][잡지광고 현재성][잡지광고 문제점][잡지광고 문제 해결 방안]잡지광고의 종류, 잡지광고의 특징, 잡지광고의 현재성, 잡지광고의 문제점, 잡지광고의 문제 해결방안 분석
  • 대한 소비자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여성잡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대용(1993), 잡지광고와 광고효과◇ 이해주(2002), 패션잡지 독자의 메시지 수용행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오진환, 잡지의 편집, 광고 및 판매전략, 잡지발전 세미나 자료집 : 1981 1990◇ 장대련한민희(2000), 광고론, 학현사◇ 한국잡지연구소(1988), 잡지편집의 독창성 ◇ 한국잡지협회(1999), 21세기 한국잡지산업의 발전전략에 대한 연구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토스카니 ; 김현아 옮김, 베네통 광고이야기, 서울 : 산호, 1996원용진, 광고문화비평, 서울 : 한나래, 1997김정탁 염성원 공저, 기호의 광고학, 서울 :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0김광수, 광고비평, 서울 : 한나래, 2000이규현, 한국광고판례법규총람, 서울 : 경인문화사, 2002윌슨 브라이언 키, 허갑중 옮김, 섹스 어필 광고 섹스 어필 미디어, 서울 : 책과길, 1994이민행 편집, 광고언어의 이해, 서울 : 연세대학교 , 2002이종호, 광고론, 서울 : 경문사, 1996

  • [사회학]광고의 정의 및 사례와 규제
  • 미디어전쟁이 시작됐다. 11월 26일부터 법정 선거운동이 시작된 제 15대 대통령 선거에는 후보의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 짜기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정치권과 광고대행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각 당 후보 쪽은 이번 대통령선거에서부터 옥외집회가 금지되는 만큼 신문과 방송을 이용한 미디어유세가 막판 득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리라 보고 있다. 특히 선거기간에 후보별로 언론매체에 광고할 수 있는 기회가 신문 70회와 텔레비전 30회로

  • [졸업][광고학] 광고가 부정적 사회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과 그 해결방안
  • 미디어 광고 - “인생역전~!!!” “생각만 해도 행복하다~ 로~또~”2. 여러 가지 로또 광고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라도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예 / 아니오2-1. 로또 광고를 보신 적이 있다면, 어떤 생각을 하셨습니까?① 재미있겠다 (해봐야지) ② 쓸데없는 것이다(행운을 바라고 살면 안된다)③ 이미 매주 투자하고 있다 ④ 아무 생각 없다⑤ 기타( )2-2. 로또 광고를 보며 황금만능주의적인 생각이나 사행심을 조장한다는 느낌을 받으신 적 있으십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