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기본동작 활동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④ 활동2(게임 활동)
T : 이번엔 선생님이 이러한 다양한 동작을 가지고 재밌는 게임을 해 볼 거예요.
춤을 추다가 선생님이 호루라기를 불면 우리 친구들이 선생님이 보여 주는
사인카드의 동작대로 반환점을 돌아오는 거예요. 동작을 잘 기억하고 있어
야 겠죠?!
C : 네~
T : 그런데 우리 친구들 게임하기에 앞서서요. 선생님과 약속 하나 하기로 해요.
우리친구들이 선생님이 보여주는 사인카드의 동작대로 걸을 때에는 아까 배웠던 동작 그대로 걸어야 해요. 또, 반환점을 돌아 올 때에는 우리 친구들이 서로 부딪히지 않게 조심해서 돌아 와야 해요. 우리 친구들 잘 지킬 수 있죠?
C : 네~~ 할 수 있어요.
T : 그리고 게임하는데 우리 친구들이 돌아오는 반환점을 표시해야 하는데 우리 친구들 중에 반환점 역할을 해 보고 싶은 친구 있어요?
C : 네~~ 제가 할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유아교육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

  • [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활동계획안(나도 동물이 될수있어요)
  • 기본동작에 따라 창의적으로 움직일수 있다.활동자료동물의 사육제 음악, 동물손가락인형 , 동물그림카드 (말,고양이,개구리,토끼,개구리, 코끼리)교육과정관련요소* 건강생활 - 기본운동능력 - 이동/비이동/조작운동하기 :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표현생활 - 두레의 소중함 알고 협력하기-여러 사람이하는 활동에 참여해본다. 활동방법도입1. 교사는 유아들에게 여러 가지 동물손가락인형으로 동물수수께끼를 내며 유아들의 관심 을 집중시킨다

  • 아동체육지도법 - 용인 유치원 계획서
  • 유아 댄스1 주노래에 맞춰 댄스 교육2 주노래에 맞춘 댄스 하기3 주신호에 따라 댄스 하기4 주창의적인 동작하기목 표: 즐거운 댄스 교육을 통해 몸에 리듬감을 익히며, 동시에 체육 활동을 한다.12월의 계획태권도1 주태권도 기본 동작2 주주먹 지르기3 주발차기4 주태극 1장목 표: 태권도의 기본을 배움으로써 근력과 순발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자신감을 갖게 한다.1월의 계획체육 응용 게임1 주2인 체조 하기2 주줄넘기 하기3 주풍

  •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육과정의 운영 시 만5제 주제중심 교육계획안을 구상하고 신체운동건강
  • 동작을 감상하고 장점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기Ⅳ. 참고문헌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2002). 유치원 1, 2급 정교사 자격연수(제 2기).서울: 서울특별시교육연수원.오현주, 이경실, 김현지, 박경애(2001). 유아 동작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이정환, 김희진(2007).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서울: 도서출판 파란마음.홍용희, 이한영, 최혜로, 원영신(1998). 유아를 위한 동작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다음세대.# 부록 - 활동계획서대상연령

  • 활동(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중 한 가지 활동 선택) 계획서를 작성한 후 실제 활동을 실시하고 소감을 적기(9주~12주 학습내용 참고)
  • 활동하면서 영아들이 자연스럽게 신체를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동요 활동 시 카세트의 위치선정을 고려하지 못해서 활동하는 도중에 자리를 이동해 카세트를 조작하자 아이들의 집중이 분산 되는게 관찰 되어진다. 만약 활동 전 이 같은 행동을 미리 계획하여 교사 옆에서 위치했더라면 영아들보다 활동을 더욱 자연스럽게 이끌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3.결론 이처럼 언어지도는 유아에게 꼭 필요한 교육 학습이다. 또한 영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