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노래활동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 : 자 여러분 오늘은 숲 속에 사는 호돌이가 여러분들과 친구가 되고 싶다고 우리 유치원에 놀러 왔어요.
C : 와 호랑이다. 신기하네.
T : 호돌이가 인사를 하고 싶대요. 여러분들도 반갑게 맞아 주세요.
(손 인형 준비)
호돌이 : 여러분 안녕. 난 저 숲 속에 사는 호돌이야. 겨울이 되어서 다른 숲 속 친구들은 겨울 잠을 자러 들어가서 심심해서 여러분들이랑 친구가 되고 싶어서 왔어. 만나서 반가워.
C : 우리도 만나서 반가워.^^
호돌이 : 오늘은 선생님께서 꼬마 눈사람 이라는 노래와 율동을 가르켜 주신데. 나도 여러분들이랑 배우고 싶어.
괜찮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노래부르기를 통해 가사의 주제를 파악하고 사물을 직접 알아가기)
  • 외롭게 방구석에 쳐 박혀 있는 모습은요? (본다.) T : 그래요, 이렇게 표현할 수도, 저렇게 표현할 수도 있어요. 그럼 선생님과 함께 노래 부르면서 몸으로 우산의 기분을 표현해보도록 해요.② 우산으로 표현하기T : 선생님이 우산을 나누어 줄게요. 이 우산을 가지고 우산의 마음을 표현해볼까요?2) 노래를 부르며 수업을 마친다.T : 신체표현을 하면서 한번 더 불러볼까요?◇ 참고문헌유아 교사를 위한 유치원 동요 반주곡집(1996), 구희영, 삼호뮤직

  • [유아교육] `노래부르기` 활동계획안
  • 노래를 배웠는데 다음에는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까? ▶ 그래 다음에는 율동을 지어보도록 하자. ▶ 선생님이 음률활동영역에 인형과 야채, 과일 모형을 갖다놓을께▶ 우리 친구들이 자유선택시간에 활동하기로 해요▶ 누구누구 눈빛이 가장 빛나나?▶ **이부터 화장실가서 손 씻고 오자확장활동 율동 배운 노래로 유아와 함께 율동을 짓고 율동을 한다활 동 계 획 안1.생활주제2.활동명3.대상4.활동목표5.준비물

  • 교과교육론3E)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유치원과 친구, 유치원에서의 환경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육론3E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유치원과 친구(생활주제), 유치원에서의 환경(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또한, 작성 한 일일교육 계획안에 포함된 대 소 집단 활동(이야기 나누기, 동시, 동극, 새노래, 신체표현, 게임, 요리, 미술) 중 2개 활용 유형(예: 유치원에서의 환경에 관련된 이야기 나누기, 새노래활동)을 선택하여 각각의 단위활동 계획안을 교사-유아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세부적으로

  • 교과교육론3공통) 개정누리과정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작성시 강조되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0k
  •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예: 동작교육 관련 영역의 개정누리과정 목표, 내용 범주 및 내용, 놀이 사례, 제시한 놀이 사례 관련 놀이중심 활동계획안).(25점)3. 이야기 나누기, 새노래, 게임의 활동 유형별 수업 방법의 순서 (총 3개 활동)에 대해 방송대 교과교육론 교재를 참고하여 기술하시오. (20점)Ⅰ. 서 론유아들이 건강한 몸과 건전한 사고를 지니고 자라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부모들은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영유아가 어릴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노래속에 숨어있는 리듬 찾기)
  • 유아들과 함께 각 팀의 리듬꼴을 리듬막대로 쳐서 리듬을 확인시킨다.리듬카드융판제비뽑기 주머니 리듬막대* 리듬을 전달할때 소리내지 않고 앞사람의 등을 쳐서 전달하며, 앞 사람은 뒤를 돌아봐서는 안 된다.1단계 그림악보2단계 그림악보리듬그림자료리듬카드 참고문헌1. 허선미, 「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의 단계적 지도방법 연구: 달크로즈, 코다이, 오르프의 이론을 바탕으로」, 석사학위 논문,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52. 박지영, 「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