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 역사, 경영, 전략] 도요타(TOYOT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 기업의 역사 및 전략, ceo분석입니다.
목차
1. 도요타 역사..................................................2
1) 도요타자동차의 시작
2) 자동차를 시대의 대세로 판단한 부자
3) 첫 엔진 주조 과정에서 불량품과의 전쟁
4) 戰火로 추락하고, 한국전쟁으로 부활
5) 오일쇼크 계기, 美시장 수입차 1위 브랜드 도약
6) 세계 최고급 개발 프로젝트 ‘F1’과 ‘렉서스’의 등장

2. 도요타의 CEO...............................................6
1) 도요타 CEO의 흐름
2) 도요타 CEO의 흐름 변화

3. 도요타의 특징적 노사관계.................................7

4. 도요타의 생산∙경영∙전략 시스템..........................8
1) 도요타 생산시스템
2) Toyota의 수직계열화
3)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
본문내용
“나는 방직기를 만들어 나라에 최선을 다했다.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도요타자동차의 창업자인 도요다 기이치로는 1935년 동경 시바우라에서 있었던 회사의 시작차 발표회장에서 부친 도요다 사키치의 5년 전 유언을 공개했다. 도요타자동차는 세계적 발명가로 자동방직기를 개발했고 도요다방직을 이끌었던 사키치의 유언을 받든 그의 장남 기이치로에 의해 시작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 환경분석
  •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 분석■ 도요타 소개 1) 도요타의 CEO 2) TOYOTA의 역사(1) (2)3) 도요타의 기본 이념■ 기업현황■ 도요타의 생산방식 ■ 도요타의 환경분석-기업 외부환경-기업 내부환경■ 도요타의 해외 진출 전략 - 렉서스 한국시장진출 사례■ 도요타의 성공요건■ 도요타의 성공사례 - 렉서스■ 도요타의 향후 전략 ■ 결론 목차.회사창립 : 1937년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CEO : 오쿠다 히로시종업원 수 : 27만 5100명매출액 : 791억 1400만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요타의 경영)1) 위기를 기회로 활용 2) 환경 경영의 시사점(4) 도요타를 벤치마킹 하는 모든 기업들이 도요타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인가.4.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1) 미국을 정복한 도요티즘1) 미국시장 진출과정2) 미국시장 진출전략(2) 그 외의 해외진출전략1) 시장에 수요자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그에 따른 개별전략2) 전반적인 해외진출전략5. 결론1. Toyota 소개(1) 도요타의 역사1) 도요타자동차공업(

  • [경영] [경영]도요타 렉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 기업분석과 소비자분석 ☉ Ⅰ. 기업분석.< TOYOTA > 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

  • [경영학,경영학원론] 도요다렉서스의성공요인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도요타 기업개요1) 기업소개2) 도요타의 역사3) 도요타의 경영우위 전략2.LEXUS의 개요1) LEXUS 소개2) LEXUS의 탄생3) LEXUS의 연혁3.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3-1.거시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2)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3-2.미국 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1) 미국내 도요타의 기업 환경2) 미국 시장 환경3) 경쟁 환경 분석4) 신차진출 환경 분석5) 소비자 환경 분석6) 고급차 시장 환경 분석4.도요타 내부환경 분석4-

  • [인사관리] 오쿠다 히로시와 도요타 자동차
  • 기업중의 1~2위를 놓치지 않았으며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는 한결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 1) 도요타 기업개요① 기업소개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