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6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모토로라 ----------------------1
1.개요 ----------------------------- 1
2.경영철학---------------------------1
II.경영전략 ----------------------2
1.사업분야--------------------------- 2
1)핸드폰 ---------------------------------- 2
2)무선통신 -------------------------------- 3
3)반도체 ---------------------------------- 9
2.기술혁신---------------------------11
3.SWOT분석------------------------- 17
III.모토로라 6시그마 경영 --------- -19
1.6시그마의 정의 ---------------------19
2.목표달성을 위한 경영전략--------------20
3.6시그마를 통한 품질 혁신-------------------21
IV.해외직접투자의 사례 ------------24
1.MOTOROLA Global Strategy TOP 5------24
1) 고객의 NEEDS를 사전 인지하여
첨단기술을 응용하는 능력 -------------------24
2) 모토롤라의 품질관리 노력 -------------------24
3) 전략적 제휴 ----------------------------- 25
4) 다양한 분야의 기술 수용하는 뛰어난 벤치마킹 능력-26
5) 탁월한 인력관리 --------------------------28
2.마케팅 전략 ------------------------29
1)마케팅 현황 ------------------------------29
2)마케팅의 문제점- --------------------------30
3)새로운 마케팅전략 및 대처방안 ----------------31
3.중국과 한국의 진출 사례 --------------33
1)한국 ------------------------------------33
2)중국 ------------------------------------37
V.모토로라의 현재와 미래 ----------40
1.모토로라의 현재---------------------40
1)현재 경영실적 및 각 분야별 상황-------------- 40
2)난관의 모토로라---------------------------41
2.모토로라의 미래---------------------42
3.모토로라 그들의 미래는 장대했던
과거처럼 열려있다.-------------------51
- 본문내용
-
1 . 모토로라(주) 회사소개
모토로라는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업체이다.
올해로 75주년이 되는 모토로라는 항상 윤리적인 기업전통을 준수하면서 미래 생활의 핵심이 되는 스마트제품의 기술 개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2년도 매출 총액은 273억 달러(약 33조원)였으며, 최고 경영자는 1998년 1월에 취임한
크리스 갈빈(Christopher Galvin) 회장이다. 본사 소재지는 미국 시카고 근교 샴버그(Schaumburg)이며, 세계 45개국에 1,100개 사업장, 17개국에 70개 이상의 생산기지 및 R&D 센터가 있다.
2 . 경영 철학
모토로라는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과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을 주요 신념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모든 종업원들에게는 이미 1947년부터 이익배당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상사와 부하직원, 동료와 동료직원간에는 항상 대화창구의 개방을 보장하는 '오픈도어 폴리시 (Open-door Policy)'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사내충원제도(Internal Opportunity System)를 통해 사내에 공석이 발생할 우선 회사 내에서 우선 적격자를 찾게 하고 있다. 전세계 모든 모토로라 조직에서 적용되고 있는 사내 충원제도는 고용기회 균등의 철학에 기초를 두고 있다. 이외에도 모토로라는 능률적인 업무환경 속에서 직원들 개개인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는 가운데 비지니스 목표의 성취와 더불어 직원들이 개인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 모토로라는 직원들의
- 참고문헌
-
「조선일보(2003.09.21)」
「조선일보(2003.07.02 )」
「IT신문 (2003년10년02)」
「EETimes www.eetimes.com : 2002년 07월 23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