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모토로라 ----------------------1
1.개요 ----------------------------- 1
2.경영철학---------------------------1


II.경영전략 ----------------------2
1.사업분야--------------------------- 2
1)핸드폰 ---------------------------------- 2
2)무선통신 -------------------------------- 3
3)반도체 ---------------------------------- 9
2.기술혁신---------------------------11
3.SWOT분석------------------------- 17

III.모토로라 6시그마 경영 --------- -19
1.6시그마의 정의 ---------------------19
2.목표달성을 위한 경영전략--------------20
3.6시그마를 통한 품질 혁신-------------------21

IV.해외직접투자의 사례 ------------24
1.MOTOROLA Global Strategy TOP 5------24
1) 고객의 NEEDS를 사전 인지하여
첨단기술을 응용하는 능력 -------------------24
2) 모토롤라의 품질관리 노력 -------------------24
3) 전략적 제휴 ----------------------------- 25
4) 다양한 분야의 기술 수용하는 뛰어난 벤치마킹 능력-26
5) 탁월한 인력관리 --------------------------28
2.마케팅 전략 ------------------------29
1)마케팅 현황 ------------------------------29
2)마케팅의 문제점- --------------------------30
3)새로운 마케팅전략 및 대처방안 ----------------31
3.중국과 한국의 진출 사례 --------------33
1)한국 ------------------------------------33
2)중국 ------------------------------------37

V.모토로라의 현재와 미래 ----------40
1.모토로라의 현재---------------------40
1)현재 경영실적 및 각 분야별 상황-------------- 40
2)난관의 모토로라---------------------------41
2.모토로라의 미래---------------------42
3.모토로라 그들의 미래는 장대했던
과거처럼 열려있다.-------------------51


본문내용
1 . 모토로라(주) 회사소개
모토로라는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업체이다.
올해로 75주년이 되는 모토로라는 항상 윤리적인 기업전통을 준수하면서 미래 생활의 핵심이 되는 스마트제품의 기술 개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2년도 매출 총액은 273억 달러(약 33조원)였으며, 최고 경영자는 1998년 1월에 취임한
크리스 갈빈(Christopher Galvin) 회장이다. 본사 소재지는 미국 시카고 근교 샴버그(Schaumburg)이며, 세계 45개국에 1,100개 사업장, 17개국에 70개 이상의 생산기지 및 R&D 센터가 있다.

2 . 경영 철학
모토로라는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과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을 주요 신념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모든 종업원들에게는 이미 1947년부터 이익배당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상사와 부하직원, 동료와 동료직원간에는 항상 대화창구의 개방을 보장하는 '오픈도어 폴리시 (Open-door Policy)'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사내충원제도(Internal Opportunity System)를 통해 사내에 공석이 발생할 우선 회사 내에서 우선 적격자를 찾게 하고 있다. 전세계 모든 모토로라 조직에서 적용되고 있는 사내 충원제도는 고용기회 균등의 철학에 기초를 두고 있다. 이외에도 모토로라는 능률적인 업무환경 속에서 직원들 개개인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는 가운데 비지니스 목표의 성취와 더불어 직원들이 개인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 모토로라는 직원들의
참고문헌
「조선일보(2003.09.21)」
「조선일보(2003.07.02 )」
「IT신문 (2003년10년02)」
「EETimes www.eetimes.com : 2002년 07월 23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해외투자 삼성전자 휴대폰 CDMA GSM CDMA 이동통신 기술 현지화 전략 타겟팅 전략
  • 분석1. 전략적 동기42. 경제적 동기 economical motives투자국에 비해 피투자국은 시장이 불완전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투자가 이루어진다고 보는 것 피투자국의 시장이 불완전한 상태에 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잠재적 수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경영활동 범위에제한이 없는 국제기업들은 해외직접투자를 감행한다.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4경제적 동기막대한 자금공급 능력(capabilities of capital supply)제품 및 생산요소 시장에 대한 충

  • [국제경영] 모토로라 vs 애니콜 비교분석
  • 모토로라의 경영을 분석하고 앞으로 세계시장을 이끌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이 두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 세계경제 속으로 파고들고 있는 현 국제 정세에 맞추어 중국시장에서의 두기업의 전략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한다. 중국시장은 두 기업이 모기업이 아니므로 객관적 시장이고 규모와 경제상황 면에서 정보와 기술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빠르다. 또한 앞서 말한바와 같이 세계적인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과국제경영전략적분석Ⅰ. 서 론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및 선정이유Ⅱ. 3M 소개 1. 글로벌기업 3M의 역량2. 3M의 주요사업부3. 3M의 비전과 공유가치Ⅲ. 3M의 기업문화 1. 맥나이트의 경영철학2. 3M의 기업문화Ⅳ. 3M의 글로벌 경영현황 1. 해외진출 정책1-1.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1-2. 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1-3. 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2. 생산체계의 경영혁신2-1. 식스시그마(Six-sigma)의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경영 측에서 보면, “기업활동에 관련된 경영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복잡한 도덕적 문제에 당면하였을 때 기업의 사명과 장기적 목표의 달성을 고려하면서 ‘善’(옳은 일)과 ‘惡’(옳지 못한 일)을 구분하는 원칙을 정하고 그 원칙을 기업경영에 적용하는 기법”을 말한다. 여기서 善, 즉 윤리란 법의 규정을 지키는 것만이 아니고 기업경영에 있어서도 마땅히 누구나 시인하는 사회적 가치관을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즉, 국제화, 개방화의 글로벌 시

  • [국제경영]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전망
  • 국제청소년재단의 한국측 파트너인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한국노키아가 함께 진행한다.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노키아는 이동 통신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충출하고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