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SCM, CRM] ERP,SCM,CRM 정의 및 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RP 정의 ----------------------------- 3p

2. ERP 활용사례 -------------------------- 3p~6p

3. SCM 정의 ----------------------------- 6p~7p

4. SCM 활용사례 ------------------------- 7p~9p

5. CRM 정의 ----------------------------- 9p

6. CRM 활용사례 ------------------------ 9p~10p
본문내용
기업경영에 필요한 모든 자원의 흐름을 언제든 정확히 추출하여 기업에서 소요되는 자원의 효율적 배치와 평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회계자료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전략적 측면을 보완하는 도구라 할 수 있다.
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여러 개의 시스템 즉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자산등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ERP는 이처럼 전 부분에 걸쳐 있는 경영자원을 최적화된 방법으로 통합하는 통합 정보 시스템이라고 말할수 있다.

ERP는 소극적으로 구매와 생산관리, 물류, 판매, 회계 등의 기업 활동 전반에 걸친 업무를 통합한 기업 정보 시스템의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다시 말해 “기업 전체 경영자원을 계획적으로, 동시에 최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좀더 포괄적으로 본다면 고객, 하청회사 등 상하위 공급 체계와 회사내 연간부서의 업무를 동시에 고려하여 시시각각 변하는 기업활동과 정보 기술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시스템에 관한 조사
  • 정의 : TO-BE 분석 ERP 패키지 선정 ERP 선정 및 계약 단계 ERP시스템을 선정하고 계약하는 문제는 대단히 중요한 과정이다. ERP시스템 도입과 관련하여 막대한 인적물적자원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자기 회사에 맞는 ERP패키지를 선정해야 구축은 물론 구축이 끝나고 ERP시스템으로 업무가 진행되는데 문제가 없게 되기 때문이다. ERP도입 및 선정기준 절차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평가 방법 및 기준 정의제품사의 공급 실적 및 사례에 대한 평가기능적/기

  • [경영] 기업의 ERP 구축
  • 제 목 : 기업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구축 목 차 1.ERP 정의2.ERP 역사(등장배경)3.ERP 도입의 필요성 4.ERP 도입요령5.ERP도입 선정기준6.ERP 구축 4단계7.ERP 도입효과와 특징8.ERP 성공 10계명9.ERP 도입시 문제점 및 실패 요인별 분석10.ERP 시스템의 구축방법11.확장 ERP (SCM, SEM, CRM 등)12.ERP 컨설팅 사례13.ERP 도입에 관하여1. ERP 정의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어로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리 운다. 말 그대로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

  • [인터넷과 경영]우리나라 정보통합시스템의 현황과 대안 제시-EDI, EAI 등
  • 및 현실화 가능한 영역을 고려해서 다루어야 했다. 그러나 아직 도입시기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뿐더러, 여러 가지 환경의 제약이 있어서 구체적인 방향을 아직 정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므로 우선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분야만을 팀원들과의 상담을 통해 대안을 마련해 보았다.1. 소비자 영역: 우선 아직 낮은 소비자의 인지도와 활용도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통계자료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듯이 아직 개인 사용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SCM 도입 프로세스 새로운 공급망 구축 상세 계획 주요 SCM 벤더/솔루션의 경쟁력 포지셔닝 시스코의 SCM 도입 효과ERP의 목표가 경영 효율이고 CRM의 목적이 고객 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과 고객 이익 극대화라면 SCM은 이 양쪽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업 전략이자 IT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SCM의 개념은 공급망에 존재하는 기업간의 정보 연동의 차원에서 예전부터 존재해왔다고도 할 수 있다. 1990년대 후반 이후 SCM 및 관련 솔루션

  • ERP 레포트
  • 및 통합거래처고객협력업체협력업체*ERP의 역사기준 생산계획, 부품표, 재고 정보 3가지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제조일정과 자재생산, 조달계획을 계산하는 기법생산능력계획과 기준생산계획의 피드백, 조달예산계획, 설비구입계획, 재고예산계획, 제조재무계획, 판매계획과의 연동 등을 구현한 시스템 MRP II 시스템을 기업활동 전반의 모든 업무의 경영자원으로 대상을 확대. 첨단의 IT를 기반으로 한 경영 프로세스 구현 SCM(공급망관리), CRM(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