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신용카드사의 광고전략-현대카드 VS LG카드 VS 삼성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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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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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본 론
마케팅 전략
-현대카드 :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여 즐겁게 사용하라'
-LG카드 : '지속적으로 이익을 내면서 평생친구로'
-삼성카드 : 실용적이고 멋진 30대 보보스족에게 고함
광고 분석
-현대카드
-LG카드
-삼성 카드
태도 형성
-현대카드
-LG카드
-삼성카드
결 론
- 본문내용
- 신용카드는 남성적이고도 권위적 스타일/중·장년층만을 위한 마케팅으로 실질적 거래와 활용의 도구가 아닌 소위 "있어 보이기 위한 수단"으로 보유여부가 더 중시되었던 시기였다고 말할 수 있다. 이후 '90년대 중·후반 개인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 소비패턴이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방향으로의 흐름과 더불어 주 소비계층의 저 연령화/여성화 등 다양한 변화에 발맞추어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개별브랜드 카드사들의 발 빠른 마케팅은 시작되었다. 현재 신용카드는 20여 개 업체에서 발급되고 있고, 카드 종류만 해도 1000여종에 육박한다. 은행권과 비은행권 카드 회사로 구분되지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비은행권 회사이다. 꾸준히 시장을 선점해온 회사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3.2%(LG카드)와 22.8%(삼성카드)라는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두 회사의 광고전략을 집중분석하고 덧붙여서 지난해 10월 다이너스 카드 인수 후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한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현대카드의 현재 위치는 기존의 튼튼한 브랜드자산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LG카드와 삼성카드에 견줄 수는 없다. 하지만 진입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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