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MP3 마케팅 성공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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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열심히 조사한 땀의 결정체입니다
양만 늘려쓴 그런 레포트들하고 틀립니다
후회없으실겁니다
목차
Ⅰ. 디지털 웰빙시대의 도래
Ⅱ. 나를 표현해주는 MP3 아이리버
Ⅲ. 개성과 편리함을 강조하는 아이리버 컨셉
Ⅳ. 월드클래스의 제품으로 탄생되는 과정
Ⅴ. 세계시장으로의 도전과 성공
ⓛ 공짜 업그레이드
② 매스티지 가격 전략
③ 세상에서 가장 큰 전자제품 유통점 베스트 바이 입점
④ 인터넷을 이용한 디지털 마케팅
⑤ 네티즌을 프로슈머로 활용
⑥ 독창적인 애프터 서비스
Ⅵ. 작은 기계하나가 세상을 변화시키다
참고자료
기타자료
본문내용
Ⅱ. 나를 표현해주는 MP3 아이리버

TV, 냉장고 등 지금까지의 가전제품이 개인이 아닌 다수 사용자의 포괄적인 대상만을 수용했다면 이제는 개인을 위한 제품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출산율 저하와 싱글족 증가로 인해 과거의 가족단위로 사용되는 가전 개념이 개인용도의 개전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앞서 다룬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역시 일종의 개전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중 MP3플레이어는 젊은 층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제품으로 꼽히고 있으며 웰빙족에게는 필수품이 되고 있다. 나 역시 카세트, CD플레이어를 거쳐 MP3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는 20대의 사용자다.
MP3플레이어는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웰빙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량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MP3플레이어는 시간을 내어 레코드점을 찾을 필요가 없고, 원하는 곡을 듣기 위해 음반 전체를 구입해야 하는 부담도 덜어주었다. 대신 자신이 원하는 곡만을 선곡해서 들을 수 있고, 디지털 음악파일을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곡만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참고문헌
<경영서적>
웰빙 마케팅 / 김영한 다산북스 2004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정세진저 박영사 1999
마케팅 혁신/ 한국마케팅 연구원 한국마케팅 연구원 2002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3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김대영 미래의 창 2001
빅 브랜드, 성공의 조건/ Jack Trout 안치환 오늘의 책 2002

<경영잡지>
Ecomomic Review
한경 BUSINESS
ECONOMIST

<관련사이트>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레인콤 http://www.reigncom.com/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Edaily http://www.edaily.co.kr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매일경제 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 신문 http://www.hankyung.co.kr
스포츠 서울 http://www.sportsseoul.com
헤럴드 경제 http://www.heraldbiz.com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아이리버 매니아 사이트 http://iriver.wowd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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