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1.브랜드소개 1.브랜드소개2.참이슬의 특징3.소주시장환경4.환경분석5.설문조사분석6.경쟁환경분석7.SWOT분석8.핵심성공요인(KSF)9.마케팅전략 10.광고전략1.브랜드소개● 두꺼비 탄생의 유래지금은 진로하면 두꺼비를 떠올리지만 처음은 원숭이였다. 당시 원숭이를 트레이드 마크로 쓴 이유는 생김새가 사람과 비슷하고, 사람의 말을 이해하며,술을 즐기는 기이한 짐승으로서 서북지방에서는 예로부터 복신(福神)으로 추앙을 받아온영
마케팅3.3.1 능동적인 소비자구전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요즘 이런 구전 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능동적인 소비에 있다. 예전 소비자들은 광고와 같은 생산자의 일방적 정보를 통해 소비를 했다. 그러나 현대 소비자들은 정보의 발달로 인해 자신들의 경험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업의 광고를
마케팅 전략ⅩⅢ.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1. 제품 시장과 표적 시장에의 전략 1) 상황분석2) 참이슬의 포지셔닝2.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관리 2) 가격관리 3) 광고관리 4) 유통 및 촉진 관리 ⅩⅣ.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ⅩⅤ.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촉진 전략3. 유통 전략4. 가격 전략ⅩⅥ. 쌈지의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1) Art Management 2) 쌈지의 신규사업2. 기존 마케팅 전략1) Product 2)
분석1) 국내 주류 시장의 특성2) 소주 시장을 중심으로 다른 주류들의 역사3) 주류 업체의 변화3. 소주시장의 특징과 현황1) 소주시장의 특징2) 소주시장의 세 가지 Mega Trend3) 기능성 소주의 등장4) 주류업계를 둘러싼 소주시장의 환경4. 참이슬 vs 처음처럼1) 진로 참이슬 vs 롯데 처음처럼2) 진로와 롯데의 마케팅 전략 차이5. 처음처럼 약진 이유1) 성공적 소주시장 분석2) 목표시장의 성공적인 타겟팅(Targeting)3) 성공적인 전달 방식6. 소주 광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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