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중국에 진출하여 실패한 회사 자료입니다.
아마도 찾아보시면 통신분야의 실패사례는 찾기 힘드실 것입니다.
자료도 많이 없고..
저는.. 이 회사가 현재 다른 것으로 성공을 달리고 있기에 직접 자료를 요청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하지만 제한된 자료로 제가 정리한 것이기 부족한 점이 없지않아 있지만 많은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목차
1. 회사연혁
2. 중국진출배경
3. 4P전략
4. 중국에서의 성공
5. 실패요인
6. SWOT 분석
7. 위기극복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철저한 시장정보 미흡.
▶중국의 기술부족으로 납품형태.
2) 국내/외 동종업체의 난립.
▶수익성 있는 시장임이 틀림없어 동종업체난립.
3) 자금 압박.
▶무리한 기술개발.
4) 높은 중국 의존도.
▶90%를 중국시장에 의존.
5) 대기업의 진출.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등..
중국의 경제2) 부각되는 중국이란?3) 중국과 우리나라의 관계 Ⅱ. 본론 2. 중국진출시 전략1)기업적 전략2) 우리나라 기업의 성공적 진출사례 3) 중국시장진출의 성공요인 및 전략Ⅲ. 결론 Ⅱ. 본론 2. 중국진출시 전략1)기업적 전략①확실한 비전을 제시하고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 우리 기업은 중국에 또 하나의 본사를 설립한다는 비전을 갖고 중국시장에 접근해야한다. 단순한 생산기지로 중국을 바라보면 실패할 우려가 있으므로 중국시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NEC 소개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NEC 소개본론 :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및 진출 실패의 원인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의 원인결론 :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SWOT 분석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Ⅰ. 서론□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NEC 소개○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주제 선정 동기 1993년, IT 강국인 일본에서, 그것도 통신기기 매출액 및 점유율에서 BIG3안에 드는 NEC
‘NEC 중국 시장 진출 실패’-전략적 방안을 중심으로-서론 :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NEC 소개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NEC 소개본론 :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및 진출 실패의 원인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의 원인결론 :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SWOT 분석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NEC 소개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1993년, 일본에서 통신기기 매출액 및 점유율에서 BI
국제경영학개론 과제과 목 명:국제경영학개론교 수 명:수업 시간:소 속:학번 / 성명:목 차■서 론■본 론○중국시장 분석•중국이동전화 산업분석•중국 소비자 행동에 관한 분석•중국이동전화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삼성 애니콜 분석•애니콜의 중국진출 배경•해외직접 투자이론 - 제품수명주기이론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이종산업 실패 사례 연구 •애니콜의 성공요인 및 성과■결 론○애니콜이 나아가
중국에서 LG전자의 실패사례 LG전자 휴대폰의 중국시장에서의 실패요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짐. - 첫 번째, 마케팅의 실패임. 초기 중가 Position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한 LG는 비슷한 가격대의 Local 기업의 디자인 강화 전략에 맞물려 Brand Identity가 희석되었음. Best Selling Model 이라고 꼽을만한 제품도 없을 뿐더러 박리다매의 판매도 아니었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지 못하였음. 고가 시장에서는 전통적 Name Value 경쟁력을 앞세운 Nokia, Motorola와 저가 시장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