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PB(소매업체브랜드)의 개요 및 현황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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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유통업의 대형화에 따라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저렴하면서도 브랜드화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소매업체브랜드(PB)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PB란 소매업체 또는 유통업체가 스스로 상품을 기획, 제조, 가공하여 자기 점포에서 판매하는 것으로서 대규모 제조업체가 독자적인 브랜드와 제품컨셉으로 전국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대다수 상표와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NB와 PB차이
1) NB(National Brand)
2) PB(Private Brand)

2. 제조업체가 생각하는 소매업체

3. 소매업체 브랜드에 대한 변화
1) 프리미엄급 소매업체 브랜드
2) 새로운 경쟁용 브랜드

4. 소매업체 브랜드에게서 얻는 제조업체의 이점
1) 경제적인 보호 장치
2) 특정제품군에서 강렬한 위상 확보
3)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 차지
4) 선두 경쟁 기업 공격

5. 제조업체와 소매업체의 계약
1) 제조업체가 소매업체와의 공급을 꺼리는 이유
2) 소매업체에 대한 오해 & 오해풀이
3) 공급 계약의 유리한 점
4) 올바른 선택

6. 우리나라 소매업체 브랜드의 현황
1) 롯데마트의 와이즐렉
2) 이마트의 이플러스
3) 기타

7. 결론
본문내용
1. NB와 PB차이

NB(National Brand)
대규모 제조업체가 개발한 상품
독자적인 상품명, 마크, 품질, 제품 컨셉
전국적 유통

PB(Private Brand)
소매업체(유통업체) 스스로 상품 기획, 제조, 가공
자기 점포

<중략>

* 프리젠테이션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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