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감상문]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을 읽고(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을 읽고 작성한 도서감상문입니다. 내용의 기술에 치우치지 않고 개인적으로 느낀점과 브랜드에 대한 나름대로의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나는 운동화를 살 때 브랜드를 많이 따지는 편이다. 지난해 수 많은 브랜드 중, 리복에서 운동화를 할 켤레 구매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리복이 아디다스에 인수되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았던 그 시절, 내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은 경쟁브랜드에게 먹혀버린 리복은 곧 망할 것이고, 이로써 브랜드의 가치는 상실되어 내 운동화도 곧 별볼일 없어지겠구나. 하는 그런 생각을 했더랬다. 그러나 한참이 지나도 리복브랜드는 건재했고 아디다스는 아디다스대로 리복은 리복대로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였다.
지금은 리복이 잔존하는 이유에 대해서 조금은 알 것 같다. 그 당시 아디다스는 리복의 브랜드자산을 효과적이고 현명하게 이용했던 것이고 아디다스의 브랜드 이미지에도 전혀 때를 묻히지 않게끔 배려한 전략이었다는 사실을 안다.
이처럼 기업은 브랜드 관리나 운용에 있어서 회사의 인수나 합병 등의 문제를 안고 있기도 하고 새로운 브랜드의 런칭과 확장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접한 데이비드 아커의 또 다른 브랜드 관리 지침서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은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 주는 실마리를 제공해 준다. 직접적이고 완벽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여러 가지 선택 가능한 대안과 이슈를 제공해준다.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관리] 3M과 Ford 포드사례 분석
  • ■ 사례 분석 ■창의와 혁신으로 거듭나는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는 ■ 목차 ■사례1 . . . 3M서론p. 3~6본론p. 6~221. 조직 문제의 본질조직의 재편성유럽 3M의 방향2. 성공적인 전략창의와 혁신을 장려하는 조직 환경기업 문화3. 한국 쓰리엠결론

  • [경영학,인적자원관리] `영의 교양을 읽는다` 를 읽고
  • 을 주었다.그나마 이 책이 맘에 든 점은 챕터가 끝날 때 마다 더 읽어볼 책이 선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책 제목을 메모지에 적었다. 이번 여름방학 때 읽어볼 작정이다. 이 책은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1910~1960년대까지가 첫 번째 부분 즉 경영의 시대를 열다 인데 이 부분에서는 경영의 태동 즉, 어떻게 생겨났으며 시작 되었는지 와 이론적인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다음으로 1970~1980년대까지가 경영의 전략을 발견하다

  • [영남대] 국제문화의이해 중간기말(타이핑) 포함입니다.★
  • 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문제, 국가 차원의 발전정책과 사업의 바람직한 방향 제시- 발전 : 정부, 기타 외부에 의하여 계획적인 사업으로 주어지는 것- 혁신 : 사회나 집단의 기존 제도와 문화를 다른 것으로 대치시키는 작업- 응용인류학의 대상지역 : 인도, 페루, 멕시코, 미크로네시아(마이크로네시아) 등지 - 응용인류학의 관심 : 변혁(변화)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문화적 전략․ 발전문제 : 문화접변의 차원2) 응용인류학의 성립배경- 국가의 정책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을 배우는 것이다.이러한 모든 열정과 노력의 결과, 본 “카르페디엠(가제)”를 만들 수 있었다.교수님이 말씀하신 Take-Home Exam의 진정한 의미는 이처럼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해 협력 능력을 키우고 마음속에 살아 숨 쉬는 지식으로서 남기는 것이다.우리 팀의 이름인 “카르페디엠(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말처럼 미래 경영자가 되었다는 생각으로 본 책을 시작하겠다.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란?“해외직접투자전략” 강의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을 자신의 머리 속에 스스로 그려나간다.◀이미지 컨설턴트의 정의-김은영 “주관적인 개개인의 생각 속에 존재하는 정형화 된 모습”-아정숙 “남과 나를 차별화하는 개인 브랜드 전략” : 인간관계, 미디어트레이닝, 자기PR, 패션감각-이종선 “따뜻한 카리스마” : 커뮤니케이션, 공강능력, 신뢰, 설득력, 겸손, 유머, 인연, 비전◀ 본 강의에서의 정의개인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인지, 태도, 행위)에 의해 형성되고, 수정되며, 변화될 수 있는 상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