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감상문] 박준형 著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를 읽고(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박준형 著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를 읽고 작성한 도서감상문입니다.
간결하면서도 느낀점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우리가 거의 매일 이용하는 엘리베이터 안에는 거울이 있다. 그런데 이 거울이 과거 초창기엔 없었다고 한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 모 방송국에서 거울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엘리베이터에 거울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공개했다. 방송에 따르면 1853년 미국의 오티스사가 처음으로 엘리베이터를 만들었을 당시에 속도가 너무 느려서 사람들의 불만이 굉장했다고 한다. 그러나 기술과 자금, 시간이라는 문제가 있었기에 속도의 문제를 쉽게 해결해 줄 수 없었다.
고민에 빠진 회사는 한 여성 관리인의 아이디어로 엘리베이터 내부에 ‘거울’을 설치했고 이로써 모든 불만이 거짓말처럼 종식되었다고 한다. 기업의 경비 절감과 이용자들의 불만해소를 동시에 해결한 셈이 되었다고 한다. 방송의 조언자로 나왔던 한상린 교수는 ‘사람들이 거울을 봄으로써 상대적으로 엘리베이터의 속도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즉, 엘리베이터를 탄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거울로 시선을 향하게 되고 그 거울을 보는 사이에 어느새 목적한 층에 도달하게 된다는 논리인 것이다.
이 작은 변화는 돈과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만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다는 편견을 뒤엎은 좋은 본보기가 되었고 덧붙였다. 이 문제에서 소비자들의 불편은 속도가 아닌 지루함이었다. 그 핵심을 정확하게 알아차려 처신한 것은 굉장히 융통성 있는 마케팅 전략이었다고 생각한다. 세상은 계속 변화하고 발전한다. 또 그에 따른 제품이나 서비스는 끊임없이 등장할 것이다.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세상을 놀라게 할 만한 대안을 매번 내놓는 것 보다는 소비자 요구의 핵심을 파악한 융통성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마케팅이 가진 재치라고 생각한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론 독후감 레포트
- 사랑의기술 독후감(A+)
- [사회복지, 교육학, 심리학] 영화 `행복을 찾아서`를 보고나서...(감상문)
- [우수평가자료A+]도가니영화감상문과 장애여성의 성폭력문제에 관한 고찰[도가니 영화비평][도가니를보고느낀점][도가니 감상평과 문제해결방안]
- 그리스도와 문화 독후감
- 역사를 위한 변명-마르크 블로크-독후감
- 독후감_일하는 수학_저자 시노자키 나오코
- [영화감상 영화평] 레미제라블 빅토르위고 레미제라블, 인물분석, 줄거리요약, 감상평, 영화평
- [[코코 영화 감상문]]코코를 보고,영화감상문,줄거리,독후감,해석
- [독후감] 알베르 카뮈- 페스트(문학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