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PMP산업분석_시장동향 및 전망을 중심으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DMB방송의 상용화와 휴대용 대용량 메모리의 등장과 함께 차세대 디지털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인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에 대한 시장조사 자료입니다. 인용자료들은 모두 2006년 자료들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PMP 단말시장 현황
1.1 시장발전 현황
1.2 시장저해 요인
2. PMP의 개념 및 출현 배경
2.1 개념
2.2 출현 배경
3. PMP의 기능 및 유형
3.1 주요기능
3.2 유형
4. PMP 업체 및 제품 동향
4.1 업체 전략 방향
4.2 제품 개발 방향
5. PMP 단말시장 전망
5.1 시장규모 전망
5.2 향후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시장발전 현황
- PMP의 판매량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전문가들은 PMP 판매 증가의 배경으로 대용량 디지털 제품을 선호하는 최근 추세를 꼽고 있음 - 디지털 컨버젼스 현상이 본격화되면서 20~40 GB의 대용량에 모든 기능이 실현가능한 PMP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임
시장저해 요인 - PMP는 이동중 동영상 감상이라는 본원적 상품성의 한계 때문에 타 기기와의 경쟁에서도 뚜렷한 비젼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음
- 케이블 TV등에 비해 화질이 떨어지며 다운로드 시간이 길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음- Navigation을 제외하고 자체적인 통신 및 네트워크 연결은 미미한 실정이며 현재는 Syndication 수준으로 PC와 연결되고 있음
- LCD, HDD, 디코더칩셋 등 제조원가가 높은 대부분의 주요 부품을 수입하기 때문에 부품 국산화율이 5% 수준에 불과하여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음
시장규모 전망
- PMP출하량은 2004년 68만대에서 2008년 3천8백만 대 보급이 예상되며, CAGR이 171%로서 빠른 속도로 보급될 것으로 전망됨 - 향후 HDD PMP 위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05년의 PMP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0~130% 증가한 약 2.5~2.8억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08년 PMP시장은 13~1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임 - 향후 Windows Mobile PMC 비중이 Linux 기반 보다 높을 전망임 - 현재 삼성과 레인콤을 비롯한 12개의 주요 MP3플레이어 제조업체들이 MP3플레이어보다 하이엔드 방식의 대안제품으로 PMP 제품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PMP 시장규모는 연간 수십만대 정도에 머무를 전망이며 MP3P보다는 전반적으로 이용률이 낮을 전망임
5.2 향후 발전방향
PMP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PMP 상품성에 대한 고객 수용과 사용편리성 향상, 컨텐츠 유통 구조 및 풍부한 컨텐츠 확보 등이 전제되어야 함
5.2.1 Market : 컨텐츠 유통구조 확립
불법 P2P 이외에 컨텐츠 확보방법이 없는 상태이므로 컨텐츠 유통방안을 마련해야 함
유통 컨텐츠의 DRM 등을 통한 저작권 보호가 필요함
PDA, PlayStation Portable, 대용량 MP3P 등 유사기기와의 경쟁을 극복해야 함
5.2.2 User : 본원적 상품성의 고객 수용
이동중 동영상 감상이라는 본원적 상품성의 한계를 극복해야 함.
PDA, 대용량 MP3P 등 유사기기와 차별화된 상품성을 부각할 필요성이 있음 대용량 컨텐츠의 저장, 이동기기의 기능의 탑재뿐만 아니라 DMB, 지상파 TV 수신기기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