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PMP산업분석_시장동향 및 전망을 중심으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DMB방송의 상용화와 휴대용 대용량 메모리의 등장과 함께 차세대 디지털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인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에 대한 시장조사 자료입니다. 인용자료들은 모두 2006년 자료들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PMP 단말시장 현황
1.1 시장발전 현황
1.2 시장저해 요인

2. PMP의 개념 및 출현 배경
2.1 개념
2.2 출현 배경

3. PMP의 기능 및 유형
3.1 주요기능
3.2 유형

4. PMP 업체 및 제품 동향
4.1 업체 전략 방향
4.2 제품 개발 방향

5. PMP 단말시장 전망
5.1 시장규모 전망
5.2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시장발전 현황

- PMP의 판매량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전문가들은 PMP 판매 증가의 배경으로 대용량 디지털 제품을 선호하는 최근 추세를 꼽고 있음 - 디지털 컨버젼스 현상이 본격화되면서 20~40 GB의 대용량에 모든 기능이 실현가능한 PMP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임
시장저해 요인 - PMP는 이동중 동영상 감상이라는 본원적 상품성의 한계 때문에 타 기기와의 경쟁에서도 뚜렷한 비젼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음
- 케이블 TV등에 비해 화질이 떨어지며 다운로드 시간이 길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음- Navigation을 제외하고 자체적인 통신 및 네트워크 연결은 미미한 실정이며 현재는 Syndication 수준으로 PC와 연결되고 있음
- LCD, HDD, 디코더칩셋 등 제조원가가 높은 대부분의 주요 부품을 수입하기 때문에 부품 국산화율이 5% 수준에 불과하여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음

시장규모 전망

- PMP출하량은 2004년 68만대에서 2008년 3천8백만 대 보급이 예상되며, CAGR이 171%로서 빠른 속도로 보급될 것으로 전망됨 - 향후 HDD PMP 위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05년의 PMP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00~130% 증가한 약 2.5~2.8억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08년 PMP시장은 13~1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임 - 향후 Windows Mobile PMC 비중이 Linux 기반 보다 높을 전망임 - 현재 삼성과 레인콤을 비롯한 12개의 주요 MP3플레이어 제조업체들이 MP3플레이어보다 하이엔드 방식의 대안제품으로 PMP 제품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PMP 시장규모는 연간 수십만대 정도에 머무를 전망이며 MP3P보다는 전반적으로 이용률이 낮을 전망임

5.2 향후 발전방향

 PMP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PMP 상품성에 대한 고객 수용과 사용편리성 향상, 컨텐츠 유통 구조 및 풍부한 컨텐츠 확보 등이 전제되어야 함

5.2.1 Market : 컨텐츠 유통구조 확립
 불법 P2P 이외에 컨텐츠 확보방법이 없는 상태이므로 컨텐츠 유통방안을 마련해야 함
 유통 컨텐츠의 DRM 등을 통한 저작권 보호가 필요함
 PDA, PlayStation Portable, 대용량 MP3P 등 유사기기와의 경쟁을 극복해야 함
5.2.2 User : 본원적 상품성의 고객 수용
 이동중 동영상 감상이라는 본원적 상품성의 한계를 극복해야 함.
 PDA, 대용량 MP3P 등 유사기기와 차별화된 상품성을 부각할 필요성이 있음 대용량 컨텐츠의 저장, 이동기기의 기능의 탑재뿐만 아니라 DMB, 지상파 TV 수신기기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스마트폰의 국내외 현황 및 IT시장에 미치는 영향
  • e북 뷰어, 게임 등 미디어 기기 한 대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사용빈도가 낮은 어플리케이션들을 일일이 개발 탑재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기능별로 모델을 세분화할 필요가 줄어든다. 안드로이드의 등장으로 MP3, PMP, 네비게이션 및 전자사전 등 용도별로 세분화되어 있던 미디어 기기 시장들이통합되어 대규모 시장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4. App Store란 무엇인가? (Contents 역할 및 비즈니스 영향력)아침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반 -수용자를 중심으로 본 모바일 음반
  • 중심으로 한 음반 산업이 그러한 흐름으로 이끌어 가는 건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다. 수용자측면에서 모바일 음반의 편이성은 인정하지만 여기에는 저작권이라는 민감한 문제가 얽혀있는 상황이다. 모바일 음반시장에서는 요금부과체계가 분명하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음원을 사서들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즉, 수용자 측면에서 보자면 지갑을 더 많이 열어야 하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이 과연 모바일 음반의 활성화 및 집중이

  • [미디어 경제] 중국 DMB 시장 산업분석
  • 산업 분석-중국 DMB 시장-목 차Ⅰ. 분석 목적∙∙∙∙∙∙∙∙∙∙∙∙∙∙∙∙∙∙∙∙∙∙∙∙∙1Ⅱ.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란?∙∙∙∙∙∙∙∙∙∙3Ⅲ. 중국 DMB 시장 개요와 현황∙∙∙∙∙∙∙∙∙∙∙∙∙∙∙∙4Ⅳ. 중국 DMB 시장에 대한 SCP 모델 분석∙∙∙∙∙∙∙∙∙∙∙∙61. 산업 구조(Structure)∙∙∙∙∙∙∙∙∙∙∙∙∙∙∙∙∙∙∙6(1)중국 DMB 정책 환경 및 진입장벽∙∙∙∙∙∙∙∙∙∙∙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시장 동향3. 국내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시장 동향Ⅴ. 국내외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현황Ⅵ. 스마트 TV와 IPTV의 교육 콘텐츠 현황 분석1.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2. IPTV의 교육 콘텐츠 현황 Ⅶ.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문제점2.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활성화 방안키워드: 스마트미디어, 스마트TV, IPTV, 애플리케이션, 교육콘텐츠Ⅰ. 서론2010년 TV 산업의 최대 이슈는 스마트 TV의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시장 현황4. 스마트 TV의 등장이 전통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Ⅲ. 국내외 스마트TV 동향 분석1. 해외 스마트TV 시장2. 국내 스마트TV 시장Ⅳ. 스마트TV 관련 정책과 법제도 검토1. 주요 추진 정책 2. 법제도 Ⅴ.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 1. 해외 광고시장의 변화 2. 스마트 미디어와 광고환경의 변화 Ⅵ.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참고문헌키워드: 스마트TV, 스마트미디어, 광고시장, 지상파 방송사Ⅰ. 서론최근 방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