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테스코 합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테스코 소개
2) 홈플러스 소개
2. 테스코의 진출과 진출 배경
(1) 한국 할인점 시장의 발전가능성
(2) 삼성이라는 합작 파트너
(3) 저렴하고 매력적인 구매조건
(4)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발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5) 고급인력 풍부
- 본문내용
-
1. 회사소개
1) 테스코 소개
식품, 잡화 중심의 판매회사로, 1924년 잭 코언(Jack Cohen)이 식품 소매회사로 설립하였다. 회사명은 잭 코언과 납품업자 T.E.스톡웰 (T.E.Stockwell)의 이름에서 딴 것으로 정식명칭은 TESCO PLC 이다. 주요 사업은 식품, 생활, 건강, 미용용품 등의 판매이다. 경영목표는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 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드는 것”(Continuously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이다. 1990년대에 유통업체 인수를 통한 사업확장 및 고품질 PB상품 개발 확대, 업계 최초의 클럽카드 도입 등의 공격적 경영으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92년 이후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등 동구권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였고, 1997년에는 소매금융업에도 진출하였다. 영국 내와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에 979개의 점포(영국 내 729개)와 26만 명의 종업원을 보유하고 있다. 점포의 반 이상을 주유소와 함께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2001년 매출액 236억 5300만 파운드로 전 세계 유통업체 중 매출 규모면에서 11위를 차지하였다. 총자산은 155억 8000만 달러(1999)이고, 본사는 체스헌트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