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테스코 합작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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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1) 테스코 소개
2) 홈플러스 소개
2. 테스코의 진출과 진출 배경
(1) 한국 할인점 시장의 발전가능성
(2) 삼성이라는 합작 파트너
(3) 저렴하고 매력적인 구매조건
(4)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발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5) 고급인력 풍부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 테스코 소개
식품, 잡화 중심의 판매회사로, 1924년 잭 코언(Jack Cohen)이 식품 소매회사로 설립하였다. 회사명은 잭 코언과 납품업자 T.E.스톡웰 (T.E.Stockwell)의 이름에서 딴 것으로 정식명칭은 TESCO PLC 이다. 주요 사업은 식품, 생활, 건강, 미용용품 등의 판매이다. 경영목표는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 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드는 것”(Continuously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이다. 1990년대에 유통업체 인수를 통한 사업확장 및 고품질 PB상품 개발 확대, 업계 최초의 클럽카드 도입 등의 공격적 경영으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92년 이후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시도하여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등 동구권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였고, 1997년에는 소매금융업에도 진출하였다. 영국 내와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에 979개의 점포(영국 내 729개)와 26만 명의 종업원을 보유하고 있다. 점포의 반 이상을 주유소와 함께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2001년 매출액 236억 5300만 파운드로 전 세계 유통업체 중 매출 규모면에서 11위를 차지하였다. 총자산은 155억 8000만 달러(1999)이고, 본사는 체스헌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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