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연구법] 고등 영어 교과서 재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6차시에서는 Part 3의 내용을 다루는데, Part 3은 장단점을 요약하고 그 밖의 잠재된 문제점을 언급하며 인간 복제 기술에 대해 정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부분에서저자는 복제 기술의 장점을 언급하고 기술을 그냥 버릴 수는 없다고 이야기하면서도 인간 복제의 부작용과 악용 가능성 등 다시 한 번 문제점을 더욱 비중 있게 다루며 이야기를 마치고 있다. 물론 인간 복제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기는 일은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단원의 취지에 맞추어 장점의 비중을 조금 더 늘렸으면 좋았을지 않을까 생각했다. 따라서 교사는 교과서 내용과 함께 그 동안 학생들이 긍정적인 면들과 부정적인 면들에 대해 조사하고 토론한 것을 토대로 다시 한 번 정리하며 학생 자신들의 생각을 스스로 정리하고 입장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참고문헌
두산 동아 고등학교 영어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
  • 교과서를 재구성하고 보충 과정에서는 선언적 지식조차 미처 얻지 못한 학습자들에게 선언적 지식을 얻도록 도와주도록 하는 방향으로 가르쳐야 한다. 이를 위해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능력에 따라 학급을 소집단으로 편성하고 수준에 따라 차별화 된 수업 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사의 교과서 재구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2) 다양한 교재의 투입을 통한 학습자 중심 영어 교육  영어 교육의 방법은 무엇보다도 학습자들의 특성을 고려해야 한

  • [수업자료][지도자료]의사소통중심교육,예절교육,의생활교육,한문교육,유아조형활동교육,성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업자료(지도자료)
  • 통한 창조적 조형능력 신장 방안, 서울특 별시 교육연구원 ․ 남산고등학교(1999), 성취 수준별 학습활동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방안, 남산고등학교 연구보고서․ 심부자(1999), 의복과 환경, 교문사․ 전국한문교사모임 당상동 모임(2001), 한문교육의 실제-수업 사례 및 지도안 모음집, 전국한문교사모임․ 정한규(2001), 신사임당이 들려주는 예절편, 서울 : 글수레출판사․ 한국학교보건교육연구회(1996), 성교육학습지도안, 서울 : 덕수인쇄

  • [영어교재론] 7차 교육과정에 입각한 금성출판사(김덕기 외)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분석
  • 7차 교육과정에 입각한 금성출판사(김덕기 외)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분석Ⅰ. 서론 7차 교육과정은 영어 교육에 있어서 이전까지의 교육과정과는 다른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초, 중, 고등학교 전반에 걸쳐 의사소통능력 위주, 학생 중심의 활동과 과업위주의 영어교육이 중요시되면서 영어 교재의 집필 방향이나 성격 그리고 교수 방법이 이전과 크게 변하였다. 특히 고등학교 교과목에 있어서 1학년은 국민 공통 기본 교과로 2, 3학년은 일반 선택

  • 교육 와 사회 영어 조기교육
  • 영어동화책 읽기, 역할놀이 등이 가능한 영어체험교실을 만들었고 중,고등학교에서는 수준별 이동수업, 원격 화상강의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영어전용교실’을 구축하였다. EBS영어전용방송, 에듀넷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자율학습을 지원하고, 교사에게는 풍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 교과서의 개발 방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영어교과 학습의 흥미를 고려하고 교실 수업 현장에서 교사가 다양한 재구성을 시도할 수 있는 자원이

  • [교육제도] 학교교육 현장에서의 교과지도와 생활지도
  • 고등학교 교과서(지학사, 두산동아)-▶사용 교과서 종류 및 내용 서울사대부속고등학교에서는 1학년과 2학년이 다른 영어 교과서를 사용하고 있었다. 1학년은 지학사(이맹성 외) 교과서를, 2학년은 두산(김성곤 외) 교과서를 사용하고 있으며(3학년은 대입 준비로 인해 교과서 아닌 다른 교재로 공부한다), 둘 다 7차 교육과정 교과서이다. 두 학년이 서로 다른 교과서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다음 항목에서 좀 더 자세히 언급하기로 하고 이 항목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