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의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삼양라면의 등장배경

* 초기 마케팅 전략

* 과거 시장에서의 삼양

* 삼양의 위기 & 우지 파동

* 위기극복을 위한 삼양의 전략

* 현재 시장에서의 삼양

* 삼양의 발전방안과 결론, 제안
본문내용
1. 등장배경
`60년대 초 보릿고개와 경제난에 의한 서민들의 궁핍한 생활
`국내 식량대체 자원으로서의 라면의 개발

2. 초기 마케팅 전략

@ 마케팅에 있어서의 난관

쌀의 식생활에서 밀가루의 식생활로의 전환
라면의 인지도가 낮아 옷감, 실 , 플라스틱등으로 오해

@ 마케팅 전략

회사의 전직원과 가족들에 의한 직접 가두판매 전략
극장, 공원 등의 공공장소에서의 무료시식 전략(1년 이상)
1965년 혼분식 장려정책을 발판으로 대중화를 꾀함
라면의 염가 정책
(라면이라는 말이 섬유면사의 일종으로 오인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라면시장,마케팅전략,삼양라면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위기에 몰린 정부는 1965년 혼분식 장려정책을 냈고, 이 혼분식 바람을 타고 라면은 일반인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파고 들었다.라면은 물만 있으면 언제든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다.초기의 삼양라면 TV광고는 ‘삼양라면’을 가지고 징글 효과를 사용하고, 그 속에 맛과 영양을 강조, 최초의 라면이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TV뿐만 아니라 라디오에도 광고를 했다는 점 또한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이 라디오

  • [마케팅] 삼양라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양라면은 우지 파동을 계기로 농심에 밀린 이후 다시 1위 자리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는 삼양라면이 새롭고 획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면, 농심과 대등한 시장 점유를 획득하거나 그것을 넘어 예전의 영광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하여 우리 YES조는 마케팅 관리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누구나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라면, 그 중에서도 원조이지만 2위에 머물고 있는 삼양라면을 연구하고, 그

  • 삼양라면 마케팅 사례 연구
  • 마케팅 활동으로 기업 도산의 위기를 벗어나 제 2의 도약기로 발돋움 하고 있다.삼양라면 마케팅분석 *브랜드 소개과업 환경 분석마케팅 전략 분석결론 및 제안목차삼양라면 마케팅분석 *브랜드 소개CI기업 미션역사브랜드 소개CI2.삼양식품의 상호우주의 영장인 인간을 살찌우기 위해 영양이 풍부한 식품만을 가공 생산하여 공급3.삼양식품의 사장모든 제품은 양질의 원료와 삼양인의 정성과 혼이 담겨져 있고,국제적인 수준의 품질관리

  • 리포지셔닝 마케팅전략의 이해 및 성공&실패 사례
  • , 그의 저서는 파괴적 기술이 어떤 방식으로 산업 내에서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자 하는 기업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지 잘 묘사하고 있다. 복합적인 제품범주건, 단일제품범주건 ‘변화’가 큰 타격을 입히고 있다. 위협적인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인식을 조정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리포지셔닝의 관건이다. 10역사 속으로 사라질뻔한 삼양라면이 참신하고 과감한 캠페인 형식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재포지셔닝 하는데 성공함1318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