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한국통신과 엘지 필립스 성과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2

Ⅱ.본론

1.EVA
1)EVA란?---------------3
2)EVA활용 효과----------3

2.BSC
1)BSC란?---------------5
2)BSC효율적 운영---------5

3.한국통신과 LG필립스 비교
1)기업소개---------------6
2)도입배경---------------7
3)운영특성---------------7
4)발전방안---------------13
5)도입시 유의사항----------14

Ⅲ 결론-------------------14
본문내용
3)운영의 특성

①한국통신
EVA산출=법인세차감후 순이익-자본비용
=세전순이익*(1-한계법인세율)-투하자본*자본비용율



<한국통신 EVA산출법>



EVA산출방식으로 계산을 한결과 위의 표와 같은데 표를보면 한국통신의 EVA는 근래 몇 년동안 급격히 나빠지고 있음을 알수있다. 투하자본 이익률과 가중평균자본비용의 차이인 초과수익률이 매년 나빠지고 있으며 투하자본도 매년증가하고있다. 이렇게 악화된 원인은 효율적이지 못한 내부경영, 비현실적인 전화요금,수익성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투자한 대규모 사업들을 들수가 있다. 98년도에 약293억원에 해당하는 자본비용이 증가하였으며 조정항목을 반영하지 않으면 99년도의 EVA개선액은 마이너스가 되고 있다. 이는 한국통신이 투하된 자본에 대한 효율적인 운용에 있어 미흡한 점을 시사하고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니스타일` 디지털 매체 통한 인지도 증대 전략
  • 한국 시장에서의 소니 이미지를 통해서는 버거운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세대를 이끌어 나갈 역량을 다시 한번 발휘하기 위해서는 우선, 현재의 소니가 추구하고 있는 Sonystyle의 Communication 방향 및 성과를 평가하고, 소니가 꿈꾸는 e-SONY 즉, 네트워크 세상에서 새롭게 구축해야 할 소니의 이미지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Network 사회에 걸맞는 다음 시대의 Sonystyle은 기존 ‘커뮤니케이션의 컨셉 또는 제품 디자인의 컨셉’으로 쓰였던 현재의 개념에서 확장

  • [국제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진출전략
  • 성과 LG는 전자부문에서 일본산 소니를 누르고 휴대폰등 통신 제품을 비롯해 냉장고, TV,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에 이르기까지 첨단업체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현지 모델을 기용하는 한편 전국 방방곳곳을 순회하며 제품 설명회를 갖는 등 현지인들에게 밀착해 마케팅을 구사한 결과다. 일찌감치 시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과감히 투자한 것도 큰 보탬이 됐다. 아시아 신흥국가중에서 한국의 제품과 브랜드가 가장 잘 먹혀들고 있는곳이 바로 이곳이다.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통신업계들처럼 각 업계 고유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경쟁해왔다. 그러나 오늘날에 있어서는 디지털 기술의 진전으로 많은 변혁이 밀어닥치고 있다. 과거의 룰이 무너져 누구나 다른 사업 영역으로 뛰어들고 있으며 그곳에서는 지금까지의 업계라는 울타리가 없어지고 있다. 이미 우리들의 관심사는 한 업계의 시장 점유율을 둘러싼 경쟁보다도 오히려 새로운 마켓과 비즈니스 시회를 창출하고 발견하는 일이다. 이와 같은 사실은 방송업계라고 예외가

  • [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성과」그림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2) LG전자: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

  • 영국 한류진출방안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 엘지상사 영국법인, 에스케이해운, 삼성물산 영국판매법인, 범한종합물류, 범양익스프레스, STX Pan Ocean 런던사무소 등이 있다.2) 문화콘텐츠 기업 진출 현황ㄱ. 영화 시장한편, 한국영화의 판권 계약이 영국에서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2000년이며 한국영화가 실제로 상영된 것은 2002년으로 다른 유럽지역보다 영국으로의 진출은 더딘 편이다. 2002년 “고양이를 부탁해”가 로테르담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면서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후 영국 및 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