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한국통신과 엘지 필립스 성과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2
Ⅱ.본론
1.EVA
1)EVA란?---------------3
2)EVA활용 효과----------3
2.BSC
1)BSC란?---------------5
2)BSC효율적 운영---------5
3.한국통신과 LG필립스 비교
1)기업소개---------------6
2)도입배경---------------7
3)운영특성---------------7
4)발전방안---------------13
5)도입시 유의사항----------14
Ⅲ 결론-------------------14
- 본문내용
-
3)운영의 특성
①한국통신
EVA산출=법인세차감후 순이익-자본비용
=세전순이익*(1-한계법인세율)-투하자본*자본비용율
<한국통신 EVA산출법>
EVA산출방식으로 계산을 한결과 위의 표와 같은데 표를보면 한국통신의 EVA는 근래 몇 년동안 급격히 나빠지고 있음을 알수있다. 투하자본 이익률과 가중평균자본비용의 차이인 초과수익률이 매년 나빠지고 있으며 투하자본도 매년증가하고있다. 이렇게 악화된 원인은 효율적이지 못한 내부경영, 비현실적인 전화요금,수익성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투자한 대규모 사업들을 들수가 있다. 98년도에 약293억원에 해당하는 자본비용이 증가하였으며 조정항목을 반영하지 않으면 99년도의 EVA개선액은 마이너스가 되고 있다. 이는 한국통신이 투하된 자본에 대한 효율적인 운용에 있어 미흡한 점을 시사하고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