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21세기의 소니sony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
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
3. 소니의 장·단기 전략
4.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5. 21C의 소니
- 본문내용
-
21세기 소니의 키워드는 '광대역 네트워크(Broadband Network)'이다. 소니가 노리는 것은 '광대역 네트워크 사회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이다. 오는 2005년께는 광대역 네트워크 사회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 아래 소니는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가전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한편 게임, 인터넷 통신 부분과의 연결고리를 한층 강화, 차세대 네트워크 시대에 부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종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소니는 개인용 컴퓨터인 'VAIO' 와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2', TV, 이동통신 기기 등 4가지 하드웨어를 네트워크 접속 창구로 정비하는 한편, 이들 하드웨어의 토대가 되는 반도체 기술에 대해 과감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반도체 기술이 제품의 성능에 직결되는 만큼, 고성능의 하드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반도체를 직접 만들어야 한다는 취지다. 또 영상, 음반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금융사업 컨텐츠 부문, 지난 96년 선보인 인터넷 접속 서비스인 '소넷(So-net)' 과 방송 서비스 등 인프라도 광대역 네트워크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하고 있다.
다른 기업과의 제휴도 빠른 속도로 진행중이다. '플레이 스테이션2'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일본 이동통신 업계의 일인자인 MTT 도코모의 'i 모드' 와 손을 잡는가 하면 최근에는 이동 전화부문에서 에릭슨과 제휴를 맺는 등 굵직한 제휴 계약이 잇따르고 있다. 이데이 노부유키 소니 회장겸 최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