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21세기의 소니sony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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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

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

3. 소니의 장·단기 전략

4.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5. 21C의 소니

본문내용
21세기 소니의 키워드는 '광대역 네트워크(Broadband Network)'이다. 소니가 노리는 것은 '광대역 네트워크 사회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이다. 오는 2005년께는 광대역 네트워크 사회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 아래 소니는 모든 사업 분야에 걸쳐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가전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한편 게임, 인터넷 통신 부분과의 연결고리를 한층 강화, 차세대 네트워크 시대에 부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종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소니는 개인용 컴퓨터인 'VAIO' 와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2', TV, 이동통신 기기 등 4가지 하드웨어를 네트워크 접속 창구로 정비하는 한편, 이들 하드웨어의 토대가 되는 반도체 기술에 대해 과감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반도체 기술이 제품의 성능에 직결되는 만큼, 고성능의 하드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반도체를 직접 만들어야 한다는 취지다. 또 영상, 음반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금융사업 컨텐츠 부문, 지난 96년 선보인 인터넷 접속 서비스인 '소넷(So-net)' 과 방송 서비스 등 인프라도 광대역 네트워크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하고 있다.
다른 기업과의 제휴도 빠른 속도로 진행중이다. '플레이 스테이션2'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일본 이동통신 업계의 일인자인 MTT 도코모의 'i 모드' 와 손을 잡는가 하면 최근에는 이동 전화부문에서 에릭슨과 제휴를 맺는 등 굵직한 제휴 계약이 잇따르고 있다. 이데이 노부유키 소니 회장겸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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