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날씨 관찰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주일동안의 날씨를 관찰하고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이미지파일이나 기상지도등을 첨부해서 작성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보고서 형식이나 틀은 많이 도움되실꺼예요
목차
1. 시작하며

2. 일자별 날씨 현황

3. 관찰 후기
본문내용
관찰일시
2006 3. 29 ~ 4. 5
관찰장소
교대
관찰대상
일주일 동안 날씨와 일기도
관찰자
홍길동
☀ 3월 29일 (토)
차차 구름 많아짐
하루 종일 날씨가 흐렸다. 오전에는 조금 따뜻한 날씨였다가 오후가 되면서 점점 구름이 많아지고 온도도 낮아졌다. 바람은 거의 불지 않았다.
일기도를 보면, 강원 영동 지방은 저기압인데, 지금 오른쪽의 일기도가 09UTC 즉, 저녁때에 가까운 시간의 기압상태를 나타낸 것을 감안하면, 편서풍으로 인해 동쪽으로 이동하기 전의 상태인 영서지방의 저기압을 예상할 수 있다. 그래서 하루종일 날씨가 흐렸던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기압간의 사이가 넓게 분포하고 있어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날씨였다.
☀3월 30일 (일)
구름이 조금 있었지만 대체로 맑음
날씨는 대체로 맑았지만 기온이 낮아서 추운 날씨였다. 바람은 거의 불지 않았지만 날씨가 쌀쌀해서 두툼한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일기도를 보면, 강원영서지방은 기압이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하루 종일 날씨가 맑고 햇볕이 비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북동쪽에 저기압에 있어서 그 저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조금 생긴 것으로 보인다.
☀ 3월 31일 (월)
구름 많음
대체로 어제보다는 따뜻한 날씨였지만 오전에는 구름이 다소 적었는데, 오후에는 구름이 점점 많아지면서 기온이 조금 내려가서 추워졌다.
일기도를 보면, 춘천지방에는 고기압이 존재하는데, 날씨가 맑지 않고 구름이 많은 이유는 기압골(일기도를 그렸을 때에 판별할 수 있는 등압선의 한 형식으로서, 저기압 쪽을 향하여 요형(凹形)을 이룬 부분.)의 영향으로 생각된다. 남서쪽은 저기압인데, 그곳에서 구부러진 곳 즉, 기압골이 춘천에도 존재하기 때문에 흐린 날씨였던 것 같다. 또한 춘천지방은 기압선의 간격이 조밀하기 때문에 바람의 세기가 매우 컸다.
☀ 4월 1일 (화)
구름 조금
구름이 조금 있어 아주 맑은 날씨는 아니지만,
기온은 어제보다 많이 높아져서 모두들 간단한 옷을 입고 다닐 정도로 따뜻했다.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학습지도요령]일본 학습지도요령의 변천사,조직방식,관련법령,신학습지도요령, 일본 학습지도요령의 수학교육,이과교육,문제점,시사점
  • 관찰․실험 등을 한층 더 중시하여, 자연을 탐구하는 능력이나 태도를 육성하고, 과학적인 견해나 사고를 양성함과 동시에, 자연에 대한 종합적인 사물의 견해를 육성을 할 수가 있도록 내용의 개선을 도모한다.(1)제 1분야, 제 2분야라는 현행의 기본적 틀은 유지하면서, 내용에 대해서는, 과학적 사고력이나 문제해결 능력의 육성 및 과학에 관련하는 기본적 개념의 형성을 목표로 하여, 학년 진행에 따라, 직접적인 체험․관찰에 준한 학습에서, 분석

  • [초등과학] 7차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초등 과학 교육과정 비교 분석
  • 과학 교육을 비롯한 초등교육이 실용성을 강조한 경험 중심 교육과정이었던 것이나 제 3차 교육과정에서 브루너의 학문 중심주의 사조를 받아들여 자연과 교육이 지식의 구조, 기본 개념, 탐구 방법 등을 강조하는 학문 중심으로 방향을 전환한 것은 앞서 기술한 이유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러면 이번 보고서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과학 교육과정과 우리나라 7차 초등 과학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현재 미국의 초등 과학 교육과정은 어떻게 운

  • [과학교육] 과학교육 달관찰 보고서
  • 관찰을 통하여 기록한 내용들을 표시하는 것이다. 아동에게 제시할 관찰기록 내용은 다음과 같이 주어질 수 있다.나. 관찰문제0월 0일 0시에 관찰한 해와 달의 위치와 달의 모양을 그림과 같은 용지에 그려보시오. -이 문제는 학습자가 가정에서 숙제로 행하도록 할 수 있다. 초하루와 보름 이후에 관찰하는 날은 각각 2일 혹은 3일 간격으로 3일 정도가 적당하며 시간은 매회 30분 이내로 충분하다. 날씨가 흐리거나 대도시에서 지평선 부근의 스모그로

  • [과학과교육]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과 필요성,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유의사항,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교수학습방법,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방향 분석
  • 과학 개념을 설명하는가 하는 것도 과학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과학교육은 어느 한두 가지 방법만을 고집할 수 없다. 더욱이 과학의 내용 중에는 위험과 비용 때문에 실험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얼마든지 많이 있다. 이러한 경우에 컴퓨터는 매우 효과적인 보조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특히 빛의 나아감 단원은 개념학습 단원으로 가시적 관찰이 어렵고, 날씨의 제약을 많이 받기 때문에 컴퓨터의 동적인 애니메이션을

  • [초등교육]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생물 영역 비교
  • 과학 수업, 과학 교사 교육, 과학 내용, 평가, 과학 교육 프로그램, 과학 교육 체제의 여섯 가지 분야로 나누어 설정한 NSES(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를 1996년에 발표하였는데, 그 이후 이 NSES가 미국 과학 교육과정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미국과 우리 나라 과학 교과의 특징을 살펴보고 생물 영역에서의 내용을 비교하고 그 특징을 비교하도록 하겠다.Ⅱ. 본론우리 나라 7차 초등 과학 교육 과정과 미국의 초등 과학 교육 과정 비교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