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브랜드의 정의
Ⅲ. 브랜드의 역사
Ⅳ. 브랜드의 역할
Ⅴ.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1. 제품의 연상(Product)
2. 브랜드 개성(Brand Personality)
3. 조직의 연상(Organization)
4. 문화가치의 연상(Value)
5. 상징의 연상(Symbol)
6. 관계에 대한 연상(Relationship)
7. 사용자 이미지(Reflection)
8. 자아 이미지(Self-Image)
Ⅵ. 브랜드 연상과 이미지, 포지셔닝
Ⅶ. 브랜드 전략 성공 기업 사례
1. 로만손
2. 삼성전자의 Globalization
3. 나이키
4. 도니라이크
Ⅷ. 브랜드 전략 성공 인터넷 기업 사례
1. Yahoo
2. Amazon
3. eBay
4. Auction
5. Daum
6. Dell
7. VeriSign
8. e-net
9. Cisco
10. Megapass
Ⅸ. 결론
- 본문내용
-
품질만으로 승부하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 한 산업 내에 존재하는 다수의 기업들은 모두 소비자의 요구에 상응하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 것이다.
한편 소비자들은 원하는 품질의 제품만으로 만족하였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그 이상을 원하기 시작 하였다. 즉 제품 및 서비스의 소비에 의미를 담으려 하고, 감정적인 소비활동을 하며, 소비를 통해 자신의 모습까지도 표현하려고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와 같이 달라진 시장의 환경 내에서 기업은 품질이상의 그 무엇인가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주어야만 했다. 즉, 다른 기업이 제공해 주지 못하는 특별한 편익을 우리기업만이 제공해 줄수 있다든지, 우리 기업의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표현하고자하는 자아의 모습을 형상화 할 수 있다든지 하는 등의 단순한 품질 이상의 것을 제공해 주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된 것이다.
따라서 21세기는 세계의 모든 기업들이 브랜드 경영 전략에 집중하는 시대이다. 기업들이 자기의 브랜드를 세계화하여 다양한 제품을 하나의 고유 브랜드로 생산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이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이름보다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되며, 브랜드의 성공 여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브랜드의 이미지 쪽을 선호하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고도로 발달된 요즘과 같은 산업사회에선 제품간의 우열은 사실상 오십보 백보니까.그래서 '스타킹을 팔지 말고 아름다운 다리를 팔아라'라고 하지 않던가.이미지 전략, 그것은 특정 개인이나 기업이 자신의 퍼스낼리티나 기업의 퍼스낼리티 그리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다 좋은 쪽으로 만들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 하는 정책결정을 뜻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기업에 있어서 브랜드는 재산권의 의미를 지닌다. 브랜드는 그 자체만으로 동종의 다른 제품과 구분 되는 표식의 역할도 하고 있지만, 그 브랜드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동산이나 부동산과 같이 무형의 재산권을 형성하게 된다는 것이다. 일단 브랜드에 호감이 생기고 그 브랜드를 계속 지정해서 찾게 되고 그래서 소비자의 신뢰도가 축적되면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상품으로 재산적 가치를 지니게 된다는 뜻이다. 소비자는 브랜드 가치를 사가는 것이다.
Ⅱ.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라는 단어의 어원은 노르웨이의 Brandr(굽다)에서 나온 것으로 가축 등에 소유를 표시하기 위해 찍던 낙인에서 시작되었다(노장오, 1994). 즉 소유물이 분실되거나 남이 가로채었을 때 자기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한 수단으로 쓰여졌던 것이다. 미국의 마케팅 학회에서는 브랜드를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구별해서 표시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명칭, 용어, 상징, 디자인 혹은 그의 결합체 라고 정의하고 있다 (Bennett, 1988). 브랜드란 말을 우리나라 말로 번역할 때 흔히 상표라고 번역하는데 이 때문에 종종 진정한 의미의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어려울 때가 있다. 여기서 상표란 오히려 등록상표(Trade mark)의 좁은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등록상표란 법률적으로 보호가 될 수 있
자료평가
- 좋아요&&? ㄹ
- bluemin***
(2009.11.23 01:23: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 학교중단,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의 연계방안으로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간의 이상적인 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이나 언어적 환경구성에 관한 사례, 기사, 책을 읽은 경험을 기술하시고(예비) 부모 및 교사로서 실천
- 자신이 현재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정책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가족사정시 가족을 체계로 이해하며 평가할 수 있는 몇가지 개념을 정리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의 가족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예 가족항상성, 의사소통 방식, 가족규칙, 가족신화, 가족의례, 격리와 밀착, 부모화 중에서 선택)
- 미국의 인권 개념 및 특성(미국 이민 역사 미국 이민 정책 미국 이민사례)
- [아동언어발달] 영유아의 언어발달단계(아동의 언어습득과정)
- [환경사회학] 새만금 간척사업을 둘러싼 담론 분석 - 신문사별 사설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