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파리바케트& 뚜레쥬르 소개
ⅰ.파리바케트
ⅱ. 뚜레쥬르

Ⅲ. 상황분석
ⅰ. 거시적 분석
ⅱ. 기업 자원 환경분석
ⅲ. 시장분석

Ⅳ. SWOT 분석

Ⅴ. 포지셔닝 전략

Ⅵ. 마케팅 믹스 / 성과

Ⅶ. 매출 및 점유율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제과업계는 약 2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시장에서 그 위치가 확고한 두 기업, 베이커리 시장에서 업계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와 소비자 만족도조사에서 3년연속 제과부문 1등을 고수한 뚜레쥬르를 선정하여 비교 조사해 보았다.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기업소개와 상황분석, SWOT분석, 시장 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및 성과 등을 통해 알아보자.


Ⅱ.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소개

ⅰ. 파리바케트



파리바게뜨는  파리크라상의 회사명으로 1986년 10월 17일 ㈜샤니베이커리 사업부 발족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베이커리 전문회사라는 업종으로 ”PARIS BAGUETTE”란 브랜드로 가맹사업 실시.

1986 파리크라상 1호점 개점되었으며 1988 파리바게뜨란 이름으로 
1호점이 광화문에 개점되었으며 국내 최초 냉동생지로 일본에  수출.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600호점을 개점. 2000년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공용의 해피포인트 카드를 발매.

현재(2004년)  파리바케뜨는 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로 인증었으며  파리바게뜨  중국 상하이 구베이에 1호점 개점하여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관리]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성공프랜차이즈 사례분석
  • Contents주제선정시장환경분석파리바게트- 기업소개- SWOT분석-4P’s(Promotion)4. 뚜레쥬르-기업소개-SWOT분석-4P’s(Promotion)아이디어제안주제 선정1시장분석(1) 시장 흐름 60년대 말 양산업계 형성 → 70년대 초 정착(정부의 분식장려 정책에 고속신장) → 80년 이후 소비자의 욕구 변화(고급화추세) → 80년대 후반에 베이커리 업계주도권 장악 → 최근, 개인 제과점의 위기론 팽배(2)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계 : 파리바게트, 크라운베이커리,

  •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브랜드비교분석과 파리바게트,뚜레쥬르 향후전망분석
  • “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Contents1. 기업소개 및 현황 - 우리가 알고 있는 양대 베이커리 업체는?-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그들의 성공비결- 파리파게트,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뚜레쥬르의 해외진출 필요성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내부/외부환경 분석 ( SWOT분석)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3. 중국진출에 따른 성과비교 - 중국 점포 현황- 중국 브랜드 인지

  • 뚜레쥬르 마케팅전략분석과 NEW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 파리바게뜨 76.1%, 뚜레쥬르 66.7%, 던킨도너츠 65.0%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지만 크라운베이커리는 49.8%에 그치고 있다.4 경쟁업체 분석1) 파리바게트- 파리바게트 초기 연혁 - 1986년 주식회사 파리크라상 설립, 파리크라상 1호(반포점)시작 1988년 파리바게트 브랜드 런칭 일본으로 냉동생지(해동 발효 후 오븐에서 바로 구울 수 있는 제품) 수출 1992년 불과 6년 만에 100호점을 개설 및 프랑스 르노뜨르사와 기술협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제빵 기술

  •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 뚜레쥬르 VS 파리바게트1. 기업 선정 이유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베이커리 업계의 2위인 뚜레쥬르다. 뚜레쥬르가 시장에 등장한지 10년 이상이 지났으며 1위인 파리바게뜨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자본 투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시장 2위에 머물러 있다. 이에 왜 뚜레쥬르가 2위 기업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1위와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을지에 대해 분석하고 새로운 생각을 해봤다.2. 시장 상황.바쁜 현대인의 생활 패턴과 서구화된 식습관으

  • [경영학]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경쟁우위 전략분석
  •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경쟁우위 전략분석CONTENTS09.06.24생 산 관 리국내 제빵시장 분석경쟁우위 및 전략 분석개선 & 정 리○ 고객의 Needs○ 국내 제빵시장 규모 및 점유율○ 고객 세분화 및 경쟁우위 분석.○ 생산 방식 및 공정 ○ 입지제빵 시장 분석빵에 대한 고객의 Needs각 요소의 비중Needs입 지규 모(인지도)맛가 격맛입지(근접성)규모(인지도)가격 1. 고객이 빵집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은 식품이라는 특징 때문에 맛과 이것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