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콜라 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음료 시장의 과거와 현재
2. CSD 시장의 위기와 전략적 선택
3. 토 론
4. 우리의 선택과 음료 시장의 미래
본문내용
Coca Cola

본사: 조지아주 애틀랜타

1886 설립. (J. S. 팸버턴)
1893 미국 특허 등록
1895 전 미국에서 판매 시작
1919 뉴욕 증시 상장
1928 올림픽 공식 스폰서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
1944 2차 세계대전 전장에 음료
공급
1978 중국 시장 첫 진출
1998 FIFA 장기 스폰서 공식
계약
1999 DASANI 생수 출시


Pepsi

본사: 뉴욕주 퍼처스

1902 설립. (캘러브 D. 브래덤)
1930’s 12온스 병으로 큰 성공
1941 로프트와 합병
1954 해외진출
1959 소련 시장 진출
1965 Frito-Lay 합병
1975 펩시 챌린지 캠페인
1977 Pizza Hut 합병
1978 Taco Bell 합병
1986 Seven-Up 합병
1986 KFC 합병

전략적 선택 1
CSD 사업에 집중
설명
기존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CSD 분야에 더욱 많은 투자를 통해 CSD 분야에서의 주도권 유지

방법
- 콜라 브랜드를 이용한 새로운 제품 개발
-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려는 노력
- 새로운 시장 개척 (세계 시장 적극 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선정 회사소개1) 코카콜라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 [회계원리] 펩시 재무분석
  • 펩 시회 계 원 리2007년 가을학기- 목 차 -1.회사구조31. a. 회사소개1. b. 연혁(history)1. c. CEO41. d. 주요시장& 주요제품52. 경쟁환경과 산업분석 62. a. 1. 경쟁환경: 콜라전쟁2. a. 2. 경영전략: 성공비결7

  • [경영] 콜라전쟁,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전략 분석
  • 경영전략론 - 콜라전쟁그들만의 리그, 콜라전쟁에 대해 샅샅히 파헤치기contents콜라전쟁 대표기업 소개ⅠⅡⅢⅣⅤ탄산음료 시장 프로세스토의과제1. 탄산음료 산업의 수익성이높은 이유토의과제2.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위상을 지키기 위한 전략토의과제3. 펩시콜라의 공격적인 전략및 배울 수 있는 시사점VI결론 및 시사점EL COLASICO2014약사인 존 펨버튼에 의해 회사 설립사업가 캔들러가 제조법 취득, 본격적인 프로모션 시작주식회사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화 기업전략과 콜라전쟁
  • 콜라의 판매량은 겨우 1인당 2온스도 안 된다” 고이주에타가 회장직을 맡은 16년 동안 코카콜라 주가 총액은 40억 달러에서 1500억 달러로 3500% 상승“우리는 올해 만족할 만한 성과로 주주들에게 많은 배당금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경영보고회에서, 고이주에타 회장 2. 코카콜라 기업 전략S W O Tn S : 성공적인 현지화높은 브랜드 가치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물류 아웃 소싱 영업전략 수정으로 인한 로컬화n W :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화 기업전략과 콜라전쟁
  • 전략을 설립한다면 코카콜라의 미래는 앞으로도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Source*도서-코카콜라 게이트 *논문-김덕희, 2차 세계대전과 코카콜라의 전지구화 한국 미국사학회. 2002-이홍재, 다국적기업 coca-cola tv 광고가 우리 문화에 미치는 영향. 1998-신형원 외 6인, seri 논문 2010년 글로벌 기업경영 7대 이슈 제 739 호*사이트-Http: //www.COCACOLA.CO.KR/ : 한국코카콜라 홈페이지-Http: //www.COCACOLA.COM/WORDWIDE: 글로벌 코카콜라 홈페이지Coca Cola corporate strateg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