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PDP TV 마케팅전략과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IST



1. PDP 제품소개

2. PDP in SAMSUNG

3. PDP 의 시장가능성

4. Environment Analysis

5. SWOT Analysis

6. STP Strategy

7. Marketing strategy ( 4P mix )

8. Summery & Recommendation

9. References
본문내용
I . Introduction about “PDP”

1) PDP TV

PDP[Plasma Display Panel]는 기본적으로 상ㆍ하판 사이의 공간에 방전가스(불활성기체)를 채운 후 방전을 통해 자외선이 발생하면, 자외선이 형광체와 부딪혀 가시 광선을 방출하게 되는 원리이다. 기체 방전 시에 생기는 플라즈마(plazma)로부터 나오는 빛을 이용해 문자 또는 그래픽을 표시하는 형식을 취한다. 전극을 갖는 2장의 유리 기판이 수많은 작은 격벽으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포개어져 있고, 그 사이 공간 內에 수백 torr 의 압력으로 방전가스가 채워져 밀봉되어 있다.

다양한 입력 신호(PC, Video, HDTV 등)와 연결되어 기존 영상 디스플레이 장비보다 밝고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할 수 있다. 특히 40"이상의 대형화면을 10cm이하의 얇은 두께로 구현할 수 있어 공간 활용 및 미적 디자인 면에서 매우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진공상태에서 양전극과 음전극에 강한 전압을 걸면 내부의 가스가 활성화되었다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다시 안정된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면서 마치 오로라 같은 강하고 아름다운 빛을 발하게 되는데, 이 플라즈마 현상을 이용한 것이 플라즈마 디스플레이다. 플라즈마 디스플레이(PDP)는 점점 기술이 발달해 감에 따라 제조 가격은 낮아지고 TV 무게가 가벼워지는 쪽으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브라운관 1백년의 디스플레이 영광을 이어갈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삼성, LG, 소니 등의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는데 이 외에도 대우, 파나소닉, JazzSpeakers, 파이오니아가 있으나 이들은 시장 점유율 면에서 보면 minor에 불과하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편집부, PDP(Plasma Display Panel)의 시장기술 , 출판사 전략기술경영연구원, 2004.3.02
한국경제신문사,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삼성경제연구소
최봉,”한국 주력산업의 경쟁력 분석”, 삼성경제연구소
라이터스,”디지털TV 대중화 시대 예고 “, 라이터스
김상룡,”세계 초일류를 지향한다-LG PDP: LG전자”, 전자신문, 2005.1.1
김영기,”'X브랜드' 마케팅 가속”, 서울경제, 2004.3.15 “
야마무라 신이치로, “소니제국의 마케팅”, 참솔 펴냄 , 2001.10.09
김성홍, 우인호, 이건희 개혁 10년 (삼성 초고속 성장의 원동력), 김영사, 2003.12.05
오수연, “귀족마케팅으로 여심잡자”, 한국마케팅연구
알앤디비즈 ,”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알앤디비즈
유정훈,”볼수록 빠져듭니다 XCANVAS”,”광고인들이 쓰는 CF이야기”, LG애드, 2003.12.1
임영모,”차세대 디스플레이 전쟁”, 2001.12,
조계현 ,“PR 실전론” , 커뮤니케이션북스
최천규.”주식회사 대한민국 미래경쟁력”, 원앤원북스


▶ 참고사이트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econ.seri.org
SAMSUNG 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SAMSUNG 전자 파브 관련 홈페이지 http://www.sec.co.kr/product/tv/index.jsp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LG 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이레전자 홈페이지 http://www.erae.com/
SONY 홈페이지 http://www.sony.co.kr
대우일렉트로닉스 홈페이지http://www.dw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전자의 재무분석(~2009)을 통한 기업 전략의 방향 제시
  • 전략 시도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유통망 확보연구개발을 위한 LG만의 인프라 보유Situation analysis환경분석-경쟁사 분석환경분석2000년1990년대1969년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자본금 3억 3천만원)흑백 TV(P-3302) 파나마에 첫 수출수원공장 건설공사 착공1980년대흑백 TV 생산 100만대 돌파컬러 TV 자체 개발 성공수출을 주도 하며 고도로 성장64메가 램버스 D램 개발세계 최경량 PCS휴대폰 개발이건희 회장이구미공장에서 수백억원대의 휴대폰을

  • [마케팅분석] 삼성과 소니 마케팅비교분석
  • 삼성 & 소니 비교분석목 차1. Samsung의 마케팅 전략2. Sony의 마케팅 전략3. Samsung과 Sony의 현재4. 앞으로의 전망1. Samsung의 마케팅 전략주력 품목 : LCD와 PDP, 디지털TV, 휴대폰, 반도체 등인터넷 시대의 시장환경에 잘 대응하며 최근급성장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고급화 전략 성공하며 기업 이미지 상승IT 분야에의 집중 투자로 ‘IT 기술 = 삼성’이라는 이미지 구축 위해 노력 Samsung의 마케팅 전략가전 분야PCS 분야반도체 분야1) 가전분야 마케팅 전략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전자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 [마케팅전략]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 ▶ STP 분석 ㄱ. Segmantation ㄴ. Targeting ㄷ. Positioning ▶ SWOT 분석 ▶ 4P 분석    #촉진(Promotion) 파트 심화 설명 4. 본론3 - 브랜드별 마케팅 분석 및 대안 모색 5. 결론 - PDP 시장의 미래 1. 참고문헌 및 사이트 2. 팀프로젝트를 마치며. 불황기임에도 불구하고 ‘명품TV’의 수요가 증가??마케팅 성공에 따른 결과가 아닐까?그래!!이번 기회에 PDP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는거야브랜드는삼성의 PAVV LG의 Xcanvas SONY의 W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의 브랜드강화전략- Digital TV부문(디지털tv)
  • PDP & DTV, MP3, PC& PC주변기기, VCR, HDTV, 생활가전 총괄에서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으로 구성된다.2.2 4대 전략 사업군삼성전자가 향후의 전략 사업군으로 삼은 것은 다음과 같다.전략 사업군으로의 집중을 통해 삼성전자의 주력 상품 포트폴리오는 메모리 반도체와 TFT-LCD, CDMA핸드폰, 컬러 모니터 에서 디지털 TV, PC 주변기기, IMT 2000 핸드폰으로 재편성 된다.2.3. 국 내외의 매출 현황과 매출에서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가 차지하는 비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